ksodien의 망상록

[드랍플릿 커맨더] 세력별 신형 경량함선 모형 사진 공개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플릿 커맨더] 세력별 신형 경량함선 모형 사진 공개

ksodien 2020. 3. 12. 19:54
728x90

작년 12월경 드랍플릿 커맨더(Dropfleet Commander) 공식 개발사인 TTCombat의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하여 예고되었던 세력별 경량함선(Lighter) 3종의 실제 모형 사진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경량함들은 그 함급의 크기에 있어 초계함(corvette)과 호위함(Frigate)의 중간 정도의 위치를 차지하며, 아직 자세한 내용들이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저마다의 특화된 역할을 부여받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즉, 게임 속에서 한가지 임무에 고도로 특화된 함종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죠.

먼저 인류개척지연합(United Colonies of Mankind) 소속의 라이산더급(Lysander Class) 정찰용 스텔스 경량함의 시제품 사진입니다.

이 함선은 오로지 정찰 하나만의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빠르고 정확한 초공간 도약 항법 기술과 레이더의 탐지를 피할 수 있는 은밀성을 갖추는 대신 전투 능력은 거의 포기하다시피한 정찰 특화형 유닛이라 할 수 있지요.

그동안 드랍 유니버스 세계관 속에서 정찰과 강행돌파 등 정보 수집 및 전달을 위한 영웅적 희생의 이야기들로 그 상징성을 굳혀온 존재이기도 한만큼 향후 공개될 게임 규칙상의 성능도 레이더 등으로 적의 위치를 효율적으로 탐지해내는 정찰꾼의 컨셉에 맞춰져 있을 듯 합니다.

 

그 다음은 스커지에 점령된 행성의 지하에서 살아가며 영토 탈환의 날을 기다리는 인류저항군(Resistance)의 경량함.

이쪽은 자폭 특공으로 강력한 한방을 보여줄 화력 올인 유닛으로 추측됩니다.

저 옆에 주렁주렁 달고 있는게 다 폭발물이거든요... -_-);; 역시 화끈한 저항군다워!! 아주 그냥 뒤가 없어! 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샬타리(우주 성게)의 경량함 사진.

이 유닛만큼은 아직 어떠한 형태로 나올지 전혀 추측하기 힘든 상황이네요.

게다가 샬타리 함선은 특유의 디자인 덕분에 다른 종족을 플레이 하는 유저들 시점에서는 얼핏 보기엔 그게 그거마냥 다 비슷해보이는 느낌이라 더더욱 예상하기가 어렵습니다. 후속으로 나올 추가 정보들을 기다려봐야할 듯... ^^);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