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플릿 커맨더 3월의 지름물품들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플릿 커맨더 3월의 지름물품들

ksodien 2020. 3. 8. 22:34
728x90

지난 2월 20일날 영국 미니어처 쇼핑몰에서 주문했던 드랍플릿 커맨더(Dropfleet Commander) 물품들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일반 배송 옵션으로 15일 정도만에 온 셈이니 이번엔 굉장히 빠른 편이네요.

해외 직구하면 한달 넘게 감감무소식인 경우도 있거든요. 하하 ^^;

 

그럼 맨 위의 물품들부터 간단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이건 드랍플릿 커맨더 우주함대전 미니어처 게임의 인류개척지연합군 순양함급 함선의 프라모델 박스입니다.

2대 분량의 함선 부품들이 들어있고, 박스 뒷면에 예시된 것처럼 여러 종류의 함선들 중에서 선택 조립 할 수 있어요.

 

그 다음으로는 게임용 카드팩.

이건 보드 게임 '뱅'에 들어있는 각종 아이템 카드 비슷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대방을 공격하거나 약화시키는 것에서부터 자기 자신을 강화시키는 것까지 다양한 아이템 카드가 들어있지요.

 

마지막으로 드랍플릿 커맨더 신인류공화국군의 모니터함/방공호위함 선택 조립식 레진 키트.

이동속도가 느린 대신 두터운 장갑과 고화력 함포로 무장한 카스토르급 모니터함이나 아군의 주력함을 적의 폭격기 편대 및 미사일로부터 보호해주는 폴룩스급 방공호위함 중에서 선택 조립식으로 총 3대를 만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

드랍플릿 커맨더에서 방어력과 화력이 뛰어나지만 방공능력이 부실한 신인류공화국군 함대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한팩 구입하게 되었네요.

 

다만 이 제품은 레진 재질로 구성된 조립식 키트이기에 어느정도 미니어처 워 게임 취미 활동에 익숙해진 플레이어에게만 추천할만한 물건입니다.

바로 위 사진의 부품들을 물에 넣어 세척하고, 다듬고, 결손된 부분이 있으면 알아서 보수하며 조립해나가야 하거든요.

레진 성형 특성상 일부분의 모양이 덜 만들어진 채 뽑혀져 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레진 재질 모형은 다 조립해놓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다보면 말린 오징어마냥 부품들이 휘어지기도 합니다. -_-); 그러면 뜨거운 물이나 드라이기 같은 걸로 다시 펴주어야 해서 번거롭죠.

 

뭐 회사 홈페이지에 올라온 완성 예시 사진은 이렇다지만 저걸 그대로 믿으면 안됩니다...[...]

물론 대한민국 내에서 드랍플릿 커맨더 게임을 플레이 중이거나 혹은 입문 고려 중인 분이라면 이미 다 알고 계실 내용들이긴 하지만요.

미국이나 영국 게이머들이 모인 페이스북 그룹 게시판에서조차 레진 미성형/사출 불량 건으로 괴로워하는 모습들이 보일 정도이니 혹시나 막 입문하시는 유저가 이글을 보시게 된다면, 플라스틱 부품들로 구성된 순양함/호위함 세트 위주로 구입하시기를 강추드립니다. :D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