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플릿 커맨더/스텔라리스 콜라보레이션 킥스타터 근황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플릿 커맨더/스텔라리스 콜라보레이션 킥스타터 근황

ksodien 2020. 3. 21. 14:32
728x90

『스텔라리스: 에테르 드레이크』는 PC 스팀플랫폼 기반 SF 전략 게임으로 유명한 스텔라리스(Stellaris)의 개발사 패러독스 및 SF 미니어처 워게임 드랍플릿커맨더(Dropfleet Commander)의 개발사인 TTCombat의 연계 하에 진행 중인 킥스타터 프로젝트입니다.

국내에서도 다른 블로거분들의 포스팅으로 몇차례 소개된 바가 있지요.

이 킥스타터 프로젝트의 목적은 간단합니다.

 

바로 스텔라리스 게임 내에 등장하는 거대 괴수나 고대의 신비한 최첨단 자동화 전투함 등의 NPC 크리쳐를 실물 모형화하고, 또한 그 모형들을 드랍플릿커맨더 미니어처 게임 속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게임 규칙을 제공하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라 할 수 있지요.

▲ 스텔라리스의 NPC 크리쳐인 에테르 드레이크와 보이드 스폰의 실물 모형 사진.

 

▲디멘셔널 호러!!

 


▲ 킥스타터 프로젝트의 또다른 보상인 '고대의 자동화 드레드노트' 함선 실물 모형의 모습.

 

일단 현재 이 프로젝트는 목표로 설정했던 4가지 종류의 크리쳐들을 모두 실제 모형화하고 그 결과물들을 세계 각지의 후원자들에게 발송하는 단계에 돌입했습니다.

다만 최근 전세계적인 감염 전파 사태를 일으키고 있는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여파로 영국에 위치한 제작사의 직원들 또한 자가격리에 들어가며 작업 속도가 느려지고 있다고 하네요.

덕질이든 뭐든 코로나 19 사태부터 해결되어야할 듯 싶습니다. ㅠ_ㅠ);;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