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2022년 4월 미니어처 워게임 취미 근황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ETC

2022년 4월 미니어처 워게임 취미 근황

ksodien 2022. 4. 6. 22:35
728x90

1) 드랍플릿 커맨더

 SF 우주함대전 소재의 미니어처 워게임, 드랍플릿 커맨더의 게임 테이블 위에서 사용할 궤도 엘리베이터 오브젝트의 3d 프린팅 2차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도 이미 인터넷의 3d 프린팅용 모델링 파일 공유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공개 자료들을 적절히 조합하여 만들었지요.

사실상 3d 레고 놀이나 다름 없는 날림 작업! 하지만 요즘 신세대의 최신 유행인 웹소설 트렌드는 역시 날먹 아니겠습니까!! 

날.먹.조.아. 

 

2) 배틀테크(멕워리어)

불현듯 어썰트급 메크인 아틀라스 3~4대로 구성된 라이란 정찰대 컨셉에 꽂혀서 3d 프린팅을 시도.

결과는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

다만 Thingiverse 등의 인터넷 3d 프린팅 자료 사이트에 올라와있는 배틀테크 로봇 모델링의 경우 비디오 게임에 사용되는 모델링 파일을 그대로 추출하여 업로드 한 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막상 3d 출력을 하고보면 안에 텅빈 공간이 생겨서 약한 충격에도 파손되는 문제가 발생 할 수 있기에 3d 모델링 툴을 활용하여 적당한 내부 보강 작업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틀라스 4대 중 맨 앞은 공식 미니어처 회사의 플라스틱 제품, 나머지 3대는 3d 프린팅 결과물입니다.
라이란 연방에서는 아틀라스가 당신을 정찰합니다! (이거 중량 100톤짜리임)

 

3) 팀양키

▲팀양키 미군 모형들. 대략 입문자용 스타터셋 박스 하나 분량의 미니어처들입니다.

냉전 시대에 벌어지는 가상의 세계 3차대전을 소재로 하여 제작된 미니어처 워 게임, '팀양키'

매 주 휴무일마다 조금씩 조립하던 것이 거의 끝이 보이는군요.

역시 미군이 진리입니다. :D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