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11월의 미니어처 지름품 도착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ETC

11월의 미니어처 지름품 도착

ksodien 2020. 11. 1. 20:41
728x90

1. 워캐스터: 네오 메카니카

『워캐스터: 네오 메카니카』는 스팀 펑크 풍 미니어처 워 게임 워머신(Warmachine)으로 널리 알려진 미국의 개발사 프라이버티어 프레스가 야심차게 추진 중인 신작 콘텐츠입니다.

세계관을 요약해보자면 산업혁명기 수준의 과학기술과 마법 문명이 공존하는 어느 행성에서 여러 국가로 나누어져 대립하던 인류가, 갑작스럽게 다른 차원에서 침공해온 악마들에 맞서 싸우다가 끝내 이기지 못하고 우주로 긴급 탈출하여 그로부터 약 수 천 년의 세월이 흐른 후의 시점을 다룬 SF 전쟁물입니다. (우주로 탈출하기 전 시점의 이야기는 워머신에서 펼쳐집니다)

물론 그렇게나 멸망의 위기를 겪으면서도 전투 종족 닝겐[...]의 종특은 그대로여서, 우주 성간 문명 시대에 접어든 이후에도 서로 투닥투닥 싸우면서 살아가고 있죠.; ㅋㅋㅋㅋ


이처럼 증기기관과 전기, 그리고 마법이 공존하는 스팀 펑크 풍 세계를 살아가던 인류가...


우주 전함과 전뇌 다이브 기술을 이룩한 성간 문명의 시대에 도달 할 때까지도 결코 전쟁은 사라지지 않았던 것입니다...

역시 닝겐 갱장해에에에에에! llorz

아무튼 이 네오 메카니카 세계관의 인류는 각기 아이언 스타 얼라이언스, 마처 월드, 에테르누스 컨티뉴엄이라는 3개의 세력으로 갈려 상호 견제 중인 상황입니다.


그리고 저는 아이언스타 얼라이언스의 초심자 입문용 세트2개와 일반 병사 미니언 강화용 유닛 하나를 구입했지요.

제품 박스의 설명을 보니, 빠르게 즐길 수 있는 35mm 스케일 기반 테이블탑 미니어처 워 게임이라고 적혀 있군요. 

초심자 입문용 세트(스타터) 안에는 금속 재질의 게임용 미니어처 6개와 능력치 카드 그리고 주사위 등의 게임 도구들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일반 병사 미니언 강화용 유닛 박스의 경우에는 미니어처 1개와 능력치 카드만 들어가 있지요.


2. 미니어처 게임용 아크릴 액세서리

①  Warhammer 40k: Kill Team 용 아크릴 가공품: 워해머 40k 미니어처 게임의 소규모 버전인 분대 단위 전투 콘텐츠 '킬 팀'의 게임 플레이 보조용 아크릴 가공품으로, 워해머 미니어처의 원형 바닥판에 추가로 부착하여 게임 중 각 유닛들의 클래스(통신병, 지휘관 등...)를 명확히 표시하는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용 미니어처의 원형 바닥판에 글씨를 쓰거나 각기 다른 색의 물감으로 표시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 것도 나름 번거로울뿐더러 만약 클래스를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플레이어의 수고가 배로 들어가게 되는 관계로 이런 물품이 있다면 꽤나 편해지죠.


② 드랍플릿커맨더 우주함대전 미니어처 게임용 아크릴 토큰: 지상군과 우주 어뢰, 함재기(요격기와 폭격기) 등 게임 중 테이블 위에서 각종 전략 자산을 표시하는데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하였습니다.

물론 게임 중 서로의 토큰을 혼동하면 곤란한 관계로 2종의 색상을 골라 넉넉한 수량으로 주문했네요. :)


③ 워해머 40k/ Kill Team 겸용 컴뱃 트랙커: 워해머 40k 및 킬 팀 미니어처 게임에서 각종 점수와 경과한 게임 시간의 현황을 보다 직관적이고 확실하게 기록할 수 있는 보조 도구입니다.

또한 워해머 이외의 미니어처 워게임에서도 승점이나 커맨드 포인트 등의 개념이 널리 통용되고 있기에, 다른 게임에도 부분적으로나마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개인적으로는 그 범용성 하나만으로도 이번에 구입한 아크릴 가공품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편입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