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컨버전] 우르크하이 석궁병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ETC

[컨버전] 우르크하이 석궁병

ksodien 2011. 2. 25. 16:23
728x90


반지의 제왕 세계관 내에서 석궁은 상당한 위력을 지닌 병기로써, 영화판 반지의 제왕에서는 헬름 협곡 공성전에 우르크하이 전사들이 장비하고 참전하여 그 무서움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석궁의 위력은 반지의 제왕을 소재로 만들어진 미니어쳐 워 게임 상에도 반영되어, 일반 화살과 비교해 볼 때 약 2배 정도의 강함을 지니고 있으며, 아이센가드는 이를 자체적으로 장비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세력 중 하나입니다.

미니어쳐 워 게임 상의 아이센가드에서의 석궁병 편성 방식은 우르크하이 전사에게 이를 지급하여 사용하는 형태이며, 플라스틱 재질의 우르크하이 제품과는 별도로 주석 재질의 석궁병 모델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르크하이 석궁병의 정식 제품 모델 사진》

그러나 저는 주석 재질을 너무나도 싫어하기에..(....) 우르크하이 석궁병도 플라스틱 모델을 기반으로 한 컨버전하여 제작할 것을 계획하고야 말았습니다...-_ㅡ);y=3




플라스틱 우르크하이 전사의 박스 제품 사진입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하여.....


 


워해머 판타지 제국 핸드거너 박스에 들어있는 석궁 부품과의 결합을 시도!



 


그리고 이 것이 그 결과물입니다.

해외의 반지의 제왕 미니어쳐 워 게임 유저들 중에도 우르크하이 석궁병을 플라스틱 모델 컨버전으로 제작하여 사용하기를 원하는 경우가 있기에, 이에 대한 시도 및 구상 관련 게시물들을 어느정도 찾아 볼 수 있었으나 그 결과물의 사진이 올라오는 경우는 찾아보기가 힘든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모델의 자세나 세부적인 표현 등에서는 플라스틱 컨버전 결과물이 정식 주석 모델 제품의 수준을 따라가기 힘들기에 그런 결과가 나온 것이 아닌가 싶네요.. ㅠ_ㅠ);
 


 
또한 워해머와 반지의 제왕 모델의 비율 차이도 고려해볼만한 문제입니다.

전반적으로 워해머의 모델이 반지의 제왕 모델보다 큰 편이고, 따라서 무장 부품 역시 반지의 제왕 모델에 사용하기에는 다소 큰 편이어서 부적합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 이외에도 플라스틱 우르크하이 전사 모델의 경우 거의 통짜로 사출되어 있는 제품의 특성상 석궁을 사격하고 있는 자세로 바꿔주기는 힘든 편이어서 팔에 부착하고 있는 형태로 만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뭐 그래도 나름 만족할만한 결과물인 듯 하네요. ~_~)
728x90
5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yukyukanbaku.tistory.com BlogIcon PinkCheckSchool 2011.02.26 14:28 신고
    멋지군요. 단지 석궁을 들고 있는 폼이 좀 뻣뻣하긴 하네요.
    그런데 소설에선 우르크하이나 오크들이 활 말고 석궁을 쓴다는 묘사를 본 기억이 없는데.. 영화판만의 설정인가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yukyukanbaku.tistory.com BlogIcon PinkCheckSchool 2011.02.26 15:11 신고
    확실히 비쥬얼적 간지(?)를 위해서는 소설판을 각색할 필요도 있었겠죠. 생각해보면... 정예 병사라는 느낌이 강한 우르크하이가 활쏘는것보단 석궁쏘는게 좀더 그럴싸하기도 하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12.03.27 10:53 신고
    반지의 제왕은 소설 원작과 영화판의 차이점들이 다소 존재하는 듯 해요.

    병종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겠지요~

    우르크하이 석궁병 이외에도 워그 라이더(wargrider)의 존재가 그 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화에서 오크의 기병대로 등장하는 워그라이더는 소설 원작에서는 간단하게 언급하고 지나가는 정도로 묘사 될 뿐이라고 하네요~ +_+)
  • 프로필사진 시마 2011.03.14 12:39
    근데 크기를 보면 차라리 등에 채워줬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12.03.27 10:53 신고
    등에 부착하는 방식도 생각해봤는데..왠지 그렇게 하면 한쪽 손이 허전해지는 것 같아서...(....)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