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Firestorm Armada는 어떠한 게임인가?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ETC

Firestorm Armada는 어떠한 게임인가?

ksodien 2011. 1. 27. 16:07
728x90

※ 정보 출처: http://www.spartangames.co.uk/firestorm_armada.htm

 

miniwargaming 에서 제작한 파이어스톰 아마다 소개 동영상입니다. (출처: 유튜브)


Firestorm Armada(파이어스톰 아마다)는 해외의 미니어처 워 게임 제작社인 spartangames의 컨텐츠로써, 우주로 진출한 인류를 포함한 다양한 외계 종족이 대립하는 우주 함대전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게시물이 작성된 시점에서 이 게임에 등장하는 종족은 총 6가지이며, 간단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테란 연합』 - 종족 분류: 인간형


지구로부터 우주로 진출한 인류와, 이를 지지하는 외계 세력의 연합체입니다.

대통령과 의회에 대한 언급이 있는 것으로 보아 민주주의 혹은 공화정의 사회 구조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네요.

일단 인간이 주축이기도 하고, 다소 선한 이미지를 지니고있기 때문에 주인공(?) 보정을 받는 세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테란 연합은 최고의 방어막 기술을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딘드렌지 연방과 차별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테란 함선의 디자인입니다~ 》

 





《 테란 연합의 스타터 세트! 》




2. 『딘드렌지 연방』 - 종족 분류: 인간형


Dindrenzi Federation(딘드렌지 연방)은 비교적 최근에 급부상하기 시작한 신흥 군사 강국으로, 호전적인 성향과 배타성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테란 제국에 대해 강한 편견의 시각을 유지하고 있는 세력입니다.

음... 함선 디자인만 놓고 봤을 때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세력입니다만.....군국주의에 호전성, 배타성이라는 3종 세트가....Orz

여기에 모에화 속성만 추가하면 성계의 전기에 등장하는 아브가 되는 것일까나요....(먼산)

 



《 딘드렌지 연방의 함선 디자인 》

 



《 딘드렌지 연방 유저를 위한 스타터 세트 ! 》







3. 『Sorylian 공동체 & 아쿠안 프라임』


Sorylian 공동체와 아쿠안 프라임은 다소 평화 지향적인 성향의 소유자들로, 딘드렌지 연방의 확장 전쟁 등으로 상당한 피해를 입었기에 딘드렌지 연방을 증오합니다.

이들은 딘드렌지 연방에 대한 복수를 위하여 동맹을 체결하였으며, 이에 테란이 연대함으로써 딘드렌지 연방에 대항하는 연합이 결성되었습니다.

종족 분류상 Sorylian 공동체는 파충류, 아쿠안 프라임은 어류의 모습으로 묘사됩니다.

 



 

《 Sorylian 공동체의 함선 디자인 》

 



《 Sorylian 공동체 유저를 위한 스타터 세트! 》

 

 

 

 

 



《 아쿠안 프라임의 함선 디자인 》


 

《 아쿠안 프라임 유저를 위한 스타터 세트! 》








4. 『이사회 & Relthoza』


이사회는 일종의 기업 국가의 형태를 지닌 세력으로서, 딘드렌지 연방을 위한 기술적ㆍ재정적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면 Relthoza는 긍지 높은 전사 문화의 소유자들로, 연방을 위해 싸우며 전쟁 속에서 희열을 느끼는 종족입니다.

종족 분류상 이사회는 인간형, Relthoza는 거미의 형태를 지닌 것으로 묘사됩니다.

 



《 『이사회』의 함선 디자인 》


 

《 『이사회』 유저를 위한 스타터 세트! 》

 

 

 

 

 



《 Relthoza의 함선 디자인 》

 





《 Relthoza 유저를 위한 스타터 세트!》


이상으로 파이어스톰 아마다에 대하여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배틀 플릿 고딕과는 달리 땡 주석 크리티컬의 상황을 맞이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때문에 더욱 시선이 가는 게임인듯 하네요~ :)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출처에 표시된 공식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