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번역] Dindrenzi Federation (딘드렌지 연방)에 대한 소개 본문
※ 원문 출처: http://www.spartangames.co.uk/dindrenzi_fleet.htm
【 1. Dindrenzi Federation은 어떠한 세력인가? 】
Dindrenzi Federation(딘드렌지 연방)은 비교적 최근에 급부상하기 시작한 신흥 종족으로, 호전적인 성향과 배타성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테란 제국에 대해 강한 편견의 시각을 유지하고 있는 세력입니다.
이들은 군국주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오직 테라와 그 동맹 세력을 섬멸하고자 하는 목적하에 전쟁을 수행 중입니다!
【 2. Dindrenzi Federation의 사회 체계 】
Dindrenzi Federation(딘드렌지 연방)은 테란 제국과 비교하여 약 2배에 달하는 수의 자원 집적 행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군사 연구 분야를 위한 자금 지원 및 탄력적인 경제 체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이 추구하는 성공적인 은하계 탐사 방침은, 우주의 변방을 향하여 영역을 확장하고 이를 Dindrenzi 종족만의 것으로 독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영역 확장 방침의 결과로, 딘드렌지 연방은 기술의 발전 및 무역망 구축의 측면에서 『테란 위성 헌장(the Terran Satellite Charter )』의 발전도를 앞지르며 Thor’s Stead, Houghton, Sanctuary 등의 성계를 복속시킬 수 있었습니다.
딘드렌지 연방의 시민들은 진취적인 사고력과 근면성을 갖추고 있으며, 그들의 지도자는 창의적인 동시에 호전적인 성향의 소유자입니다.
그들은 테란에 대하여 하찮은 얼간이 정도로 생각하고 있으며, 테란과 그 지지 세력의 연합체마저도 침체된 제국정도로 평가할 뿐입니다.
또한 이들의 사회를 관통하는 공통의 원칙에 따라 딘드렌지 성계 내의 모든 가구(家口)는 군사적인 방어를 위한 예산에 상당량의 자원을 투입하며, 이를 통하여 딘드렌지 연방의 해군력은 더욱 강화됩니다.
이러한 딘드렌지 연방의 호전적인 특성은 그들의 동맹 세력인 『이사회(The Directorate)』의 업적을 통해서도 살펴 볼 수 있는데, 『이사회』의 과학자들은 최근 'Storm Zone' 군사 작전이 준비 단계에 돌입한 사이에 딘드렌지 전함들의 우주 초공간 도약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그들의 함대가 맹렬한 기세로 성과를 도출해내는데 주요한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딘드렌지 함대는 우수한 인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연방의 군사적인 행성 유린 전략에 따라 Aquan과 Sorylian 종족의 국경 지대에서 최근 1세기 동안 교전해왔으며, 연속적인 외계인들과의 전쟁 속에서 테란 제국과도 전투를 벌여야만했습니다.
이는 그들이 지속적인 훈련 상태를 유지하고, 군사 교리의 측면에서 상당한 수준의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견 완벽해 보이는 딘드렌지 연방의 체계에도 문제점은 존재하는데, 연방 내부에 존재하는 딘드렌지 해군과 『이사회』사이의 불화가 그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군과 『이사회』사이에 존재하는 불화의 원인은, 연방의 『이사회』 인원 신규 채용 방침을 포함한 각종 행태로부터 비롯됩니다.
연방의『이사회』는 신규 인원을 채용함에 있어 해군의 장교단(將校團)으로부터 차출해가는 방침을 지니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해군은 고급 인적 자원의 손실을 감수해야만 했습니다.
또한 딘드렌지 해군은 『이사회』의 지시에 따라 Aquan 과 Sorylian 들에 대한 비밀 작전에 투입되며, 국경 지대에 발생한 소요 사태가 발생하였을 경우 출동하여 이를 해결하는 한편, 딘드렌지 연방의 영토를 침공하고 『이사회』의 재화를 탈취해가는 해적 함대를 급습하여 격퇴하는 임무도 부여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심지어 자금 충당을 위한 약탈 임무를 수행하라는 명령을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임무들에 더불어 테란 연합과의 전투마저 견뎌내야만 하는 상황인 것입니다.
이러한 『이사회』의 행태는 해군으로 하여금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생각을 하여 분노하도록 만들었고, 그 부작용으로 딘드렌지 연방이 소유한 병기들의 성능이 저하되는 한편 테란 연합 분쇄에 대한 해군의 헌신적인 의지를 약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점들과는 별개로. Knizier 와 Tauben 에 존재하는 해군 사관 학교에서는 생도들에게 딘드렌지 연방의 우주 역사에서 Dramos의 파멸을 포함하여 테란 연합이 자행해온 폭압(暴壓)에 대한 내용들을 교육하며, 테란과의 전쟁 중 딘드렌지 연방에 대항하는 연합 함대의 내부에서 활동하던 아군측 특수 요원들의 처형 기록을 언급함으로써 테란에 대한 적개심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연방에 대한 충성심을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그들 내부의 문제와는 상관없이 테란 연합과의 전쟁은 계속 될 것입니다...
【 3. Dindrenzi Federation의 전술 】
딘드렌지 연방은 'Storm Zone' 군사 작전의 기간 동안 매우 견고한 구조의 함선들을 설계해냈습니다.
이 함선들은 교전 등의 상황 발생 시 함선에 치명적인 손상이 가해지는 것을 대비하여 보다 강화된 격벽(bulkhead)은 물론 이중 구조를 지닌 선체로 설계됨으로써 함선 운영에 필수적인 주요 체계들에 대한 보호성이 향상되어 있습니다.
또한 딘드렌지 해군 승무원들의 숙련도 및 함선의 방어 체계와 내구성은 최고의 수준이며, 따라서 그들은 전투에서 쉽게 격침되지 않고, 장거리 교전 시에도 적들을 꾸준히 분쇄해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딘드렌지 해군의 함선에는 방어막이 존재하지 않기에, 관통력이 우수한 화기로부터 직격당할 때 상당한 취약성을 보여주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딘드렌지 연방은 공통적인 상부 구조를 기반으로 설계된 독특한 형태의 함선들을 다수 운용하는 것을 선호하며, 이러한 경향은 그 자체로 딘드렌지 함대의 특성을 나타내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딘드렌지 연방 함대의 전투 방식에 대해서는, 전투용 소총과 항타기(pile driver)라는 개념에 비유함으로써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방 함대의 함선 설계자들은 이러한 그들의 미학을 검(sword)에 비유하고는 하지만, 이에 대한 적국의 논평은 다소 부정적으로, 딘드렌지 함선의 설계와 전투 방식은 휴대용 톱(handsaws)과 다를 것이 없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딘드렌지 함대가 보유하는 공격용 화기의 중심을 이루는 것은 바로 레일건으로써, 이는 비록 제한된 화력 투사 범위에 따른 사각 발생의 문제를 내포하고 있지만, 동시에 엄청난 화력과 긴 사정거리가 이 단점을 충분히 상쇄하고도 남는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들 함선의 현측에 장착된 포대(砲臺) 들로부터 투사되는 화력 역시 무시무시한 수준이며, 필요에 따라 포대에 내장된 회전축을 사용하여 함선의 좌, 우측 어디로든 사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딘드렌지 함대의 함선에는 그 설계상 규모에 상관없이 이러한 무기 체계가 채택되어 있으며, 이 구조는 은폐장 형성기를 사용하거나 항공기 격납고를 설치하기 위하여 개수(改修) 될 수 있습니다.
【 4. 표준 전투군 (STANDARD BATTLEGROUP) 】
이는 딘드렌지 해군의 일반적인 편제(編制) 방식으로써,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 Conqueror Class Battleship 1척 》
《Fury Class Cruiser 3척 》
《 Hammer Class Frigate 6척 》 (3척씩 구성된 2개의 소함대로 분리 운용)
'미니어처 워게임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컨버전] 우르크하이 석궁병 (5) | 2011.02.25 |
---|---|
Firestorm Armada는 어떠한 게임인가? (0) | 2011.01.27 |
지금은 잊혀진 제품 - [Salamanders Tactical Squad] (2) | 2011.01.23 |
[워해머 40k] Space Marine Sternguard Veteran (0) | 2011.01.23 |
[워해머 40k] Marneus Calgar (0) | 2011.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