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지금은 잊혀진 제품 - [Salamanders Tactical Squad]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ETC

지금은 잊혀진 제품 - [Salamanders Tactical Squad]

ksodien 2011. 1. 23. 09:02
728x90

※정보 출처: http://www.dakkadakka.com/dakkaforum/posts/list/223825.page

해외 포럼에서는 2년 전에 돌던 떡밥인데, 국내에서는 별로 언급되지 않은 듯 하여 그 사진을 한번 올려봅니다.

그 것은 살라맨더 챕터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택틱컬 마린 박스 제품!(??!)

해외 포럼에서는 이 제품의 출시 시기에 대하여 『코덱스: 아마게돈』과 비슷한 시기에 나왔던 것이 아닌가 추정하고 있습니다만....

국내 유저분의 제보에 따르면 '인덱스 아스타르테스' 시리즈를 통하여 스페이스 마린의 여러 챕터들에 대한 세부 설정이 소개되기 시작하던 시기에 일시적으로 생산하여 판매했던 물건이라고 합니다.  

이 박스의 구성물을 살펴보면, 일반 택틱컬 마린 박스와는 다르게 플레이머나 미사일런쳐 및 서전트를 위한 부품이 없는 대신, 체인소드와 볼트 피스톨, 그리고 금속 재질(아마도 주석)의 플라즈마 건과 멀티 멜타 부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분대 지원 화기로 플라즈마 건이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코덱스: 아마게돈』에 기재된 살라맨터 챕터 전용 특수 규칙에는 플라즈마건 사용시 혜택을 주는 내용이 없고, 구판 스페이스 마린의 살라맨더 챕터의 특징은 챕터 트레잇의 조합으로 구현되는 것이어서 제품 구성 상 특별한 의미는 없는 듯 하네요.

어쨌든 현재는 희귀한 물품이 되었고, 스페이스 마린 살라맨더 챕터 유저라면 한번쯤 시선을 돌려볼만한 사진이 아닌가 싶습니다. :)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