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존 커맨더] 신인류공화국&스커지 항공기 모형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존 커맨더] 신인류공화국&스커지 항공기 모형

ksodien 2021. 5. 28. 16:01
728x90

<3,2,1... ENGAGE!>

저번에 구입한 드랍존 커맨더 항공기 모형들을 색칠해보았습니다.

각기 왼쪽은 신인류공화국의 아테나 전폭기, 오른쪽은 스커지의 커세어 요격기 모형이지요.

이 항공기 모형들은 드랍존 커맨더 미니어처 워게임에 하나의 전투 유닛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동일한 공식 개발사에서 최근에 공개한 항공전 미니 게임 '플라이트윙 커맨더'에도 사용가능합니다.

 

어떠한 관점에서 본다면, '플라이트윙 커맨더'는 수십개 이상의 미니어처 모형이 필요한 드랍존 커맨더 본편의 게임에 비하여 단 1~2개의 항공기 모형만으로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할뿐더러,

하늘에서 펼쳐지는 전투기들의 싸움을 소재로 하는만큼 별도의 게임용 지형 등을 필수적으로 요구하지 않기에 정말 부담없이 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미니어처 워게임에 입문하기에도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네요. (지상군이나 시가지 건물 지형은, 그냥 종이를 사각형으로 잘라서 놓고 플레이해도 무방)

요약하자면, 드랍존 커맨더의 항공기 모형 몇 개와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탁자 그리고 주사위와 줄자만 있으면 간편하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플라이트윙 커맨더 미니 게임은 드랍존 커맨더 본편에 비하여 게임 규칙도 매우 간결합니다.

게임 규칙이 담긴 룰북이 단 8페이지에 불과하거든요.

게다가 항공기 모형 2~3개만으로 혼자서 2개의 세력을 번갈아 통제해가며 노는데에도 긴 시간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Covid-19의 여파로 미니어처 워게임을 비롯한 대면 활동이 힘들어진 현재의 상황에서도 나름의 매력 요소는 충분합니다.

<드랍존 커맨더의 전장을 묘사한 공식 월페이퍼 그림>

다음번에는 이러한 플라이트윙 커맨더 게임에 대하여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는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중력가속도가 엄습하는 창공의 전장.

급선회와 코브라 기동, 급강하와 회피 기동 스킬들이 난무하는 드랍존 커맨더의 항공전 속으로 한번 가봅시다! -_-)

Flightwing_Commander_Rules.pdf
2.29MB
Stat_Cards.pdf
3.45MB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