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플릿 커맨더] 인류 저항군 함선 신제품 공개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플릿 커맨더] 인류 저항군 함선 신제품 공개

ksodien 2020. 11. 18. 11:36
728x90

최근 드랍플릿 커맨더 제작사 공식 블로그에 3D 프린터 출력물의 형태로 일부 언급되었던 인류 저항군 함선 신제품 모형들이 정식으로 공개되었습니다.

Covid-19 사태로 유럽 전토가 긴장 상태인 점을 감안해볼 때 이 정도면 상당히 빠른 작업 속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름 TT Combat 측에서,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음을 어필하고자 하는 의도가 아닐까 싶네요. :D


이번에 공개된 인류 저항군 신형 함선 모형은 하나의 제품으로 총 3가지 종류의 유닛 중 하나를 선택하여 조립 가능합니다.


먼저 첫번째는 암스트롱급 구축함.

원래는 우주 항행 중 맞닥뜨리게 되는 소행성을 비롯한 각종 위험물을 제거하기 위한 용도로 제작된 함선입니다.

하지만 이제 이 암스트롱급 구축함에 장착된 HF-8 Clearance Laser는 우주 위험물 대신 사악한 외계인들을 확찢하게 될 겁니다. ^오^)

게임 내에서의 역할은 강력하고 화끈한 우주 죽창 유닛이 되겠죠.


그 다음은 콜린즈급 지원 항모.

이 함선은 다수의 유류 저장고와 함재기 정비 시설을 갖추고 있어 장거리 원정 임무 수행에 적격이죠.

실제 미니어처 게임 내에서는 약 2개 편대의 전투기나 폭격기들을 발진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알드린급 이주선(Colony Ship).

작 중 설정으로 인류가 기생 외계종족 스커지에게 침공당하기 수백년 전부터 사용되어온, 오래된 설계의 성간 이주선이라고 하는군요.

이러한 배경 설정이 유닛 능력치에 그대로 반영될 경우 알드린급 이주선이 실제 테이블 위 드랍플릿 커맨더 게임 상에서 활용될 여지라고는 수송 기능 정도 뿐일 것이라, 행성 지상군 강하용 유닛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