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플릿커맨더] 세력별 함재기/어뢰 토큰 제품 출시 예정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플릿커맨더] 세력별 함재기/어뢰 토큰 제품 출시 예정

ksodien 2020. 2. 20. 02:30
728x90

정보 출처: https://community.ttcombat.com/2020/02/19/launch-asset-wednesday/


(▲사진들은 마우스 클릭시 원본 사이즈로 커집니다...)

영국 미니어처 워게임 개발사 TTcombat의 주력 콘텐츠 중 하나인 SF 우주함대전 콘텐츠, '드랍플릿 커맨더(Dropfleet Commander)'의 세력별 함재기 및 어뢰 토큰 신제품의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맨 위의 사진부터 차례대로 세력별 폭격기 토큰, 그 아래는 세력별 어뢰 토큰의 시제품 사진입니다.

 

물론 드랍플릿 커맨더는 몇 년 전에 성공적으로 완료된 킥스타터 펀딩의 목표치 초과달성에 힘입어, 이미 게임 테이블 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재질의 함재기/어뢰 토큰 제품팩을 선보인바 있지요.

하지만 그 원 개발사였던 호크 워게임즈가 운영상의 실수로 재정난에 휩싸이며 좌초되고, 잠시간의 방황기를 거쳐 TTcombat 회사에 인수된 후 1년 이상의 공백기 동안 전반적인 콘텐츠의 개발이 정체된 상태였습니다.

 

게다가, 사실 기존에 나와있던 함재기/어뢰 제품팩은 엄밀히 따지자면 드랍플릿 커맨더의 주인공 격에 해당하는 인류 개척지 연합(UCM, United Colonies of Mankind) 전용이나 마찬가지였거든요. 원래 세력마다 요격기나 폭격기, 그리고 어뢰의 모양이 다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으니까요.

그러한 이유로 그동안 드랍플릿 커맨더의 플레이어 중 인류 개척지 연합 이외 나머지 세력을 선택한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항상 약간의 아쉬움이 남아있었습니다.

뭐 테이블탑 미니어처 워 게임을 덕질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게임 테이블 위에서 함재기나 어뢰의 발진 및 기동 상황을 보다 실감나고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동시에 그 자신이 선호하는 세력의 테마에도 부합하는 외관의 토큰 제품을 써보고 싶어하기 마련이니 말이지요.

 

그 와중에 드랍플릿 커맨더의 개발사에서 그러한 고객들의 열망에 뒤늦게나마 답을 해주고, 이제야 다시금 제자리를 찾아가는 것 같아 흐뭇한 마음이 드네요. :)

다만, 현재 개발사의 정황상 새로 나오는 함재기/어뢰 토큰 제품들은 플라스틱이 아닌 레진 재질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플라스틱 금형은 꽤나 비싸거든요. 워해머 만드는 게임즈 워크샵에서나 펑펑 만들 수 있지, TTcombat 같은 중소규모 회사에선 왠만해서는 고르기 힘든 선택지라 볼 수 있지요.

아참, 드랍플릿 커맨더를 포함한 드랍 유니버스 세계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삼치구이님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https://blog.naver.com/rooki12k/221571834677 <--(클릭!!!)국내에서 드랍 유니버스 세계관을 그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소개하고 포스팅해주시는 미니어처 워게임 플레이어 중 한분이시지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