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스페이스 마린 vs 카오스 데몬 (2009.11.14)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배틀 리포트

스페이스 마린 vs 카오스 데몬 (2009.11.14)

ksodien 2011. 1. 23. 00:21
728x90
이 게시물은 2009년 11월에 오크타운에서 했던 게임의 배틀 리포트입니다.

『워해머 테이블탑 미니어처 워게임』의 게임 방식은 대강 이런 느낌이구나' 하고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Mission: Capture and Control]

[DEPLOYMENT TYPE: Dawn of War]


스페이스 마린 측 거점의 모습. 최상층에 있는 깃발이 점령 목표물이며, 테크 마린의 야전 축성 기술로 엄폐 방호 보너스가 추가된 상태입니다.



배치 직후의 모습. 병력 편재 구성상 카오스 데몬은 물론 스페이스 마린도 딥스트라이크 배치 방식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사진의 상단 부분 좌측에 보이는 페이트위버(스페셜 캐릭터)의 경우 Deep strike mishaps의 결과로  구석으로 밀려난 상태입니다.

스페이스 마린 유저(저)는 카오스 데몬의 뛰어난 근접전 능력을 의식하여, 드랍포드에 탑승한 아이언클래드 드레드넛과 택틱컬 마린 분대를 아군 측 점령 목표물 근처에 강하시키고 거점 방어에 주력하기로 합니다.


카오스 데몬의 블러드레터는 전원 파워웨폰으로 무장하여 스페이스 마린에게 상당히 위협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아이언클래드 드레드넛이 강하하여 공격을 시도합니다!

일단 강하 직후에는 돌격이 불가능하므로 헤비플레이머와 멜타건으로 사격!!

이후 블러드레터들은 고속 이동 능력을 이용하여 후퇴함으로써 아이언클래드 드레드넛에게 돌격당하는 것을 방지하는 한편, 스페이스 마린 측 방어 거점으로 우회하며 접근하였습니다.


마린들이 살아보겠다고 발악(-_-)하는 가운데 거대한 악마들이 접근해오고.....



방어를 위하여 볼터와 멜타건, 플라즈마 캐논이 불을 뿜었지만, 데몬들은 페이트위버의 특수룰인 Oracle of Eternity로 버티면서 다가오고.... 스페이스 마린 측에 악몽의 시간이 도래하고 맙니다(.....).



페이트 위버의 공격으로 선더파이어 캐논 사수 사망과 동시에 무력화.

아이언클래드 드레드넛은 소울 그라인더의 사격을 맞고 Immobilised 되어 이동 불가 상태가 되었으며, 거점을 방어하던 마린들에게는 거부할 수 없는 썰자 타임의 운명이! ~(-_-)~



아이언클래드 드레드넛의 멜타건 사격으로 소울 그라인더가 파괴되고, 카오스 데몬 측 점령 목표물 근처로 드랍포드에 탑승한 불칸 헤스턴과 뱅가드 베테랑들이 강하합니다.

스페이스 마린 측 방어 거점에서는 '깃발 꽂고 캐삭빵'이 한창 진행 中





불칸과 뱅가드 베테랑들이 카오스 데몬 측 점령 목표물을 노려보지만, 방어 거점에서 저항하던 마린들이 전멸하여 승패의 여부가 거의 확실시 되는 상황.

6턴 초반 스페이스 마린 유저의 기권으로 카오스 데몬 유저의 승리! -_-;)b


 

외면 당해버린, 슬픈 영혼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