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플릿 커맨더]미니어처 게임 나홀로 플레이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플릿 커맨더]미니어처 게임 나홀로 플레이

ksodien 2022. 7. 19. 20:12
728x90

영국 미니어처 워게임 개발사인 TTCombat의 주력 상품 중 하나인 드랍플릿 커맨더.

해외에서도 요즘은 이런저런 이유로 정체 상태인 컨텐츠이지만, 전세계적으로 몇 안되는 우주함대전 소재의 미니어처 워게임이기에 나름의 고정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작품이지요.

무더운 여름, 평일 휴가를 맞이하여 집에서 혼자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ㅋㅋ

게임 결과는 6턴 종료 시점, 22:17 점수 차이로 신인류공화국(PHR) 함대의 승리.

무릇 테이블탑 미니어처 게임이란  다른 사람과 함께 즐겨야 하는 것이지만, 지인 중에 함대전 미니어처 워게임을 선호하는 사람이 적은 편이고 또한 최근들어 다시금 기승을 부리는 Covid-19의 감염 확산 여파로 더더욱 집과 회사만 오가는 생활을 고수하게 되더군요.

간만에 이 게임의 미니어처들을 꺼내게 된 계기는, 다름 아닌 바로 아래 링크의 게임 홍보 영상 덕분이었습니다.

와... 개쩔어 ㅠ_ㅠ 하드 Sci-fi 덕후의 혼이 불타오른다!!!

아무래도 이런 멋진 영상을 보고나면 왠지 우주함대전 SF 덕후의 혼이 불타오른단 말이죠.

그래서 내친김에 물건들을 주섬주섬 꺼내서 먼지를 털고[...] 슬금 슬금 나홀로 플레이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미션은 행성의 정지 궤도 위에 떠있는 우주 기지들을 보래 오래, 더 많이 점령하는 쪽이 이기는 우주기지 강습전 시나리오로 선택!!

행성의 정지 궤도 위에 떠있는 우주 기지들을 점령하는 미션 시나리오, 'Station Assault'

간만에 이렇게나마 해보니 재미있더군요.

다들 코로나 재확산을 잘 견뎌내시고, 보다 활기차고 밝은 미래의 일상 속에서 다시 뵐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D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