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존/플릿 커맨더 신규 한정판 모형 공개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존/플릿 커맨더 신규 한정판 모형 공개

ksodien 2020. 8. 5. 20:15
728x90

 

정보 출처: https://community.ttcombat.com/2020/08/04/teaser-exclusive-tuesday/#more-6863

SF 미니어처 워 게임 '드랍존 커맨더(Dropzone Commander)'의 탄생 10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한정판 모형들이 공개되었다.

UCM(인류개척지연합)의 오스프리 건쉽 항공기와 외계종에게 점령당한 뉴욕시의 풍경을 형상화한 게임용 토큰 셋이 바로 그 것.

UCM 오스프리 건쉽은 지상전 게임인 드랍존 커맨더에서, 게임용 토큰 셋은 우주함대전 게임인 드랍플릿 커맨더에서  각각 사용 가능하다.

오스프리 건쉽의 경우 드랍존/플릿 커맨더 시리즈의 개발자인 데이브 루이스氏가 약 10여년전 그 세계관을 구상하던 도중 그렸던 스케치를 그대로 미니어처로 만들어낸 것으로, 그 자체로 기념비적인 물건임에 틀림이 없어 보인다.

한동안 소식이 없어서 콘텐츠의 개발을 중단한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기도 했는데, 이렇게 자신의 꿈을 향해 조금씩 나아가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괜히 흐뭇해진다. :D

이정도면 미니어처 워 게임쪽에선 나름 성공한 덕후가 아닐까?

 

그 이외에 게이밍적인 측면에서 살펴본다면, UCM 오스프리 건쉽은 기존의 인류개척지연합군 소속의 동급 항공기에 비하여 보다 튼튼하고 한층 강한 화력을 지니고 있다.

지금까지 드랍존 커맨더의 지상전에서 저정도 크기의 항공기는 보통 내구력 수치가 1로, 피해를 입는 즉시 파괴되는 편이었는데 이 오스프리 항공기는 동체를 직격당하더라도 한번은 버틸 수 있다는 것.

더불어 Resilient 특수규칙에 힘입어 피해를 2배로 받는 치명타 효과도 무시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생존성이 보장된다.

 

 

또한 드랍플릿 커맨더 한정판 토큰 셋의 경우 게임상에서 지상에 위치한 도시나 시설물 등을 표현하는데 쓰이는데, 드랍존/플릿 시리즈의 개발사인 TTCombat에서 판매 중인 일반 토큰 셋으로도 충분히 입체적인 전장 환경의 구현이 가능하지만 상기의 한정판 토큰 셋을 함께 둘 경우 한층 게임의 분위기를 살리면서 플레이 할 수 있어 나름 구매의 메리트가 있어 보인다.

뭐, 이를테면 부루마블 게임판에서 쓰이는 도시 모형 같은거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한정판 모형들은 이번 주말부터 TTCombat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간한정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한다.

 아, 이거 최근 4달간 하도 조용하기에 드랍 유니버스 프로젝트가 도중에 드랍[...] 된 줄 알고 취미 예산을 워해머쪽으로 올인하려던 참이었는데 계획을 수정해야겠다! ㅋㅋ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