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플릿 커맨더] 세력별 신형 경량함선 관련 2차 소식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플릿 커맨더] 세력별 신형 경량함선 관련 2차 소식

ksodien 2020. 7. 8. 22:35
728x90

지난 3월 중순경 TTCombat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하여 일부 사진이 공개되었던 드랍플릿 커맨더 세력별 신형 경량함선(Lighter) 제품군의 전체 모형 사진 및 특성 관련 정보가 2차로 공개되었습니다.

모름지기 SF 우주 함대전에서는 웅장한 거대 전함의 위용만큼이나 소형 고속 전투정들이 파도와도 같은 집단 운용 전술 또한 매력적인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F 우주함대전 미니어처  워게임인 '드랍플릿 커맨더'의 개발사 TTCombat 또한 이러한 점을 잘 알고 있는 듯 싶군요. :D

우선은 미증유의 우주 기생체 종족 '스커지'의 침공으로 태양계를 비롯한 주요 생활권을 잃은 채 복수심에 불타오르는 인류개척지연합(UCM) 소속 라이산더급 스텔스함 사진부터!

지난 3월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와 같이 이 함선은 오로지 정찰 하나만의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빠르고 정확한 초공간 도약 항법 기술과 레이더의 탐지를 피할 수 있는 은밀성을 갖추는 대신 전투 능력은 거의 포기하다시피한 정찰 특화형 유닛이라 할 수 있지요.

때문에 함체에는 최소한의 방어용 근거리 무장과 지상병력강하용 수송선만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인류개척지연합 우주군(UCMF)의 정예 해군 정찰대와 비밀작전용 특수부대들이 탑승하고 있다는 점이 중요하죠.

궤도상에서의 함대함 전투보다 행성 각 주요지점으로의 지상군 투입이 더 중요한 드랍플릿 커맨더의 게임 특성상 상당히 유용한 전략 자산이 될 듯 합니다.

 

 

그 다음 순서는 어느날 갑자기 나타나 인류의 주요 생활권을 송두리째 강탈한 기생체 종족 '스커지'의 히루코급 고속 침투정.

UCMF 라이센더급 스텔스함과 달리 이 유닛은 적의 우주 함선 동체를 거대한 촉수로 휘감은 뒤 플라즈마 불꽃으로 구멍을 뚫어 병력들을 직접 침투시키는 역할입니다.

흔히 명량해전 같은 영화에서 적군의 함선 위로 올라타 돌격하는 병사들의 모습을 상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아무리 우수한 지상군을 보유하고 있을지라도 수송선이 나포되거나 격침당해버린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히루코급 고속 침투정은 오직 그 임무만을 위해 존재합니다.

 

 

고대 이집트의 신인 호루스의 화신, Hor pa Khre의 그리스식 이름을 그대로 가져온 하포크라테스급 대전자전용 함선.

어떠한 공격용 무장도 탑재되지 않았으나, 대신 보다 진보된 대전자전용 설비를 내장하여 적의 탐지 체계 등을 교란 및 무력화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하포크라테스급 대전자전용 함선은 전자기적 성격의 사보타주 병기로 목표물인 적 함선의 핵심 운용 체계들을 문자 그대로 '침묵'시켜버립니다. 이 무기에 직격당한 함선은 방향의 선회와 함포 사격은 물론 함재기 발진 및 항행 궤도 변경이 불가능해져 한턴간 사실상 무력화되어버리는 셈이죠.

드레드넛 같은 적의 초거대 주력함에 전자기 사보타주를 걸어 한턴간 어떠한 공격도 하지 못하게 한다거나, 상대편의 호위함급 강습항모들이 대기권으로 내려가지 못하도록 붙잡아두는 것만으로도 굉장한 이득이 될 수 있을겁니다.

원래 무음항행(Silent Running)은 게임 시작 직후 아군 함선들이 안전하고 빠르게 목표 지점으로 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어적 성격의 지휘명령인데 개발사에서 또 이걸 이렇게 쓰네! 크으~~

 

 

 

신비의 고대 종족 '샬타리' 의 헬륨급 보이드 플라이어.

일반적으로는 고도의 첨단 기술력을 지닌 샬타리 조차도 그 처리를 위한 연산 능력 등의 부담으로 병사나 전차 등 비교적 작은 크기의 지상군 유닛만을 투입 가능했던 보이드 텔레포트 연결망 내에서 비행 가능한 최신형 소형 전투정입니다.

보이드 텔레포트 연결망을 제공하는 '보이드 게이트' 함선 유닛이 배치된 곳이라면 전장 어디서든 뿅하고 나타나 적에게 예상치 못한 일격을 가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를테면 스타2의 프로토스 느낌...?

 

 

마지막으로 스커지에 점령된 행성의 지하에서 살아가며 영토 탈환의 날을 기다리는 인류저항군(Resistance) 소속 세네카급 특공함.

함선 동체에 주렁주렁 달린 폭발물들을 동시에 터트림으로써 강력한 한방을 보여줄 화력 올인 유닛입니다.

스타2의 저그 맹독충 같은 친구들이라 할 수 있죠.

 

이 제품들은 한 팩당 함선 모형 6개씩 들어간 구성으로, 이번주 주말부터 전세계 예약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래대로였다면 늦어도 5월쯤엔 출시되었어야 할 물건인데 7월이 되어서야 겨우 실물을 보게 되었네요.

으아아아아 뻐킹 코로나 19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쨌든 드랍유니버스 덕후인 저는 종류별로 하나씩 지를듯 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