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타우의 병법 (Art of war)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ETC

타우의 병법 (Art of war)

ksodien 2011. 1. 22. 22:38
728x90
※ 출처: Codex: Tau Empire, Produced by Games Workshop, Written by Andy Hoare, page 12

 

이 게시물은 타우 코덱스에 실린 '타우의 병법' 내용의 일부를 번역한 것입니다.


 

------------------------------------



【타우의 병법(兵法)】

 

 


 

1. 기원

 

 파이어 카스트는 타우의 특화된 전사 카스트이며, 언제나 다른 카스트들에 비하여 보다 강한 공격성과 불굴의 용기를 지니고 역사의 태동기부터 명백한 성과를 도출해내는 사냥꾼들이었다.

 

 이러한 이유로 타우의 전술은 사냥의 규율을 근본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사냥꾼들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에 의한 효율성과 함께 병기의 살상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지점으로 군사거점을 이동하는 것을 기본 골자로 하고 있다.

 


 2. 조직

 

 타우는 동일한 셉트로부터 파견된 전사들을 하나의 팀으로 구성하며, 종종 Ta'liera의 의식에 의하여 결속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이 팀들은 전장의 특수성을 고려한 균형잡힌 병종의 선택에 따라 에서리얼과 사령관의 지휘 아래에 있는 헌터 카드레에 배속, 집단군으로 편성된다.

 

 

3. 전술상의 원리

 

 대부분의 헌터 카드레는 MONT'KA 와 KAUYON 이라는 두가지의 형태를 지닌다.

 

 각 전술체계는 파이어 카스트 사회마다 존재하는 주요 교육기관에서 강의되며 Shas'o 와 Shas'el 마스터들은 자신의 학설을 지지하는 자들로 구성된 학파를 소유하고 있다.

 

 이러한 전술 원리들은 사냥 기법들에 관한 두 가지의 관점을 기반으로 하여 정립되었다. 대체로 말하자면, 그들은 사냥의 과정에서 두 가지의 결론에 도달하였으며 그 중 첫 번째는 먹잇감을 사냥꾼에게로 몰아가는 것이고 두 번째는 사냥꾼이 먹잇감이 있는 지역으로 달려가는 것이다.

 


이러한 요소들 중에서 전자의 형태가 KAUYON이며, 후자의 형태가 MONT'KA 이다.

 

1) MONT'KA - The Killing Blow

 

 개략적으로 번역한다면, MONT'KA는 Killing Blow로 설명될 수 있다.

 

 이들은 포착된 목표물을 능숙하게 식별하고 헌터 카드레를 이용하여 신속하게 타격하며, 종종 만타 미사일 디스트로이어로부터 강하하여 배치된다.

 

 카드레는 MONT'KA를 수행하는 동안 강습 명령에 대기하기 위하여 수 일 이상 전투 준비 태세를 유지할 수 있으며, 이 시간 동안에 병력의 정확한 이동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소집 명령이 도달 하였을 때 이를 이행하게 될 것이다.

 

 종종 강습을 위한 결정사항이 적을 관찰하기에 좋은 시야를 지닌 Shas'el 혹은 Shas'o나 군사 요충지에 투입된 패스파인더 팀으로부터 전달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 결정 사항은 지도력과 명예를 겸비한 사령관 및 MONT'KA의 지휘를 받는 카드레 사이에 형성된 믿음의 결속에 따라 최우선적으로 신뢰되어진다.

 

MONT'KA에 의한 공격은 적이 투항하거나 퇴각하는 즉시 중단될 것이다.

 

 

 

2) KAUYON - The Patient Hunter

 

타우의 언어에서 사냥꾼과 인내심이라는 단어는 동일한 근원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와 관련된 기법은 타우의 기법들 중에서도 가장 오래되고 범용성이 높으며, 그 본질성을 사냥꾼과 덫 사이의 상호작용에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비록 몇 개의 셉트들이 사냥꾼과 먹잇감 양쪽의 명예를 위하여 ‘결속된’ 파이어 워리어 팀 들만으로 이 임무에 착수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의 경향은 크룻 등의 지원군 병력들을 덫처럼 사용하는 것이다.

 

덫들의 역할은 그들 자신을 먹잇감 앞에 노출시키고 이를 통하여 사냥꾼의 살상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지점으로 적을 유인하는 것이며, 보다 치밀함을 지닌 사령관들은 허허실실(虛虛實實) 전법을 사용한다.

 

이는 병력의 부재상황을 덫처럼 사용하는 것으로, 덫은 적이 진지를 구축한 이후 해당 지역에서 퇴각하거나 사냥꾼의 지령을 받아 원조를 하러 가는 것처럼 가장하며 이후 사냥꾼들은 그들의 주력 장비인 무장 탑재 상태의 크라이시스ㆍ스텔스ㆍ브로드사이드 아머들을 이용하여 분산된 먹잇감들을 신중하게 선별ㆍ타격 한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