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존커맨더] 신형 커맨드 카드셋 간략 리뷰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존커맨더] 신형 커맨드 카드셋 간략 리뷰

ksodien 2019. 6. 24. 22:18
728x90


수백년 후의 미래, 지구의 탈환을 둘러싼 인류와 외계인 간의 전쟁을 소재로 한 영국의 미니어처 워 게임 ‘드랍존 커맨더’의 신판 커맨드 카드셋을 구입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 게임은 테이블 위에 보병과 탱크 전투기 등의 미니어처 모형을 올려두고, 줄자와 주사위 등을 사용해가며 움직이고 공격해 전투를 벌이는 방식의 콘텐츠인데요.

커맨드 카드는 그 게임의 전략적 깊이감을 더해주는 보조용 도구입니다. 이를테면 온라인 게임의 캐릭터 스킬 세트 같은거죠.


이 커맨드 카드 내용물 속의 여러 스킬들이 작품 속에서 표현되는 느낌을 이미지화 해본다면, 딱 이런 느낌일겁니다.

야전 지휘소 내부에서 뭔가 최첨단 분위기의 홀로그램 상황판을 두둥실 띄워놓고 보다 효율적인 병력 운용을 고민하는 사령관의 손놀림 같은 그런거 말이죠.

그러고보니 카드라는 단어에서 문득 떠오르는 추억(?)이 있는데...


처음 이 취미 시작했을 때, 게임용 도구로 주사위나 카드 같은걸 쓴다니까 주변에서 무슨 도박하는줄 알고 기겁하며 뜯어말리려던게 생각납니다.

않이...;; 주사위랑 카드는 쓰지만 이건 그냥 보드게임쪽에 가깝다고!! 8ㅁ8



흠흠... 아무튼 다시 커맨드 카드셋 이야기로 돌아가서,

드랍존 커맨더의 커맨드 카드셋에는 유닛의 생존성이나 전투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여러 유용한 스킬들이 들어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스타의 고스트 같은 은폐위장막이라든가, 숨겨진 지하 통로를 이용한 고속 이동 스킬 같은 것들 말이죠.


또한 신형 카드셋부터는 빠른 게임의 진행을 도와주는 게임 규칙 요약본의 카드 버전도 포함되어 있어, 드랍존 커맨더 유저라면 하나쯤 구입할만한 물건이 아닐까 싶네요! :D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