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플릿 커맨더] UCM 증원 함대 도착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플릿 커맨더] UCM 증원 함대 도착

ksodien 2018. 1. 10. 23:49
728x90


얼마전에 추가로 질렀던 SF 세계관 기반의 우주 함대전 미니어처 워게임, 드랍플릿 커맨더의 UCM(인류 개척지 연합) 물품들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구성물은 호위함 모형 8개가 들어있는 박스 하나와 순양전함 모형이 들어있는 블리스터 팩 2개.

뭐 순양전함 제품은 별 것 없습니다. 함선 모형이 단 몇개의 통짜 레진 부품으로만 구성되어 있기에 적당히 줄로 갈고 접착제로 붙여주면 끝!

 

이어서, 호위함급 함선은 드랍플릿 커맨더의 우주에서 각 세력별 전투 함대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일단 실제 미니어처 게임 규칙 상으로도 플레이어가 함대를 구성함에 있어 최소 1개 이상의 호위함 전대를 반드시 포함시키도록 최소 조건으로 명시하고 있으며, 또한 행성의 궤도로부터 지상군을 강하시켜 여러 전략적 고가치 목표물들을 보다 많이 점령하는 쪽이 승리하는 게임의 규칙 때문에라도 구입할 필요가 있는 물건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일단 호위함 제품 박스의 후면 상단에 작은 글씨로 적힌 설명을 읽어보니, 호위함은 측면 기습 및 선제 공격을 주목적으로 설계된 소형의 고속 전투함으로써 드랍플릿 커맨더의 세계관 상 펼쳐지는 인류의 지구 탈환 원정 함대 대다수의 중추를 이루는 기간 전력이라고 되어있군요.


즉, 드랍플릿 커맨더의 작 중 인류 소속 우주 전투 함대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전투용 함선이라는 뜻이지요.

참고로 UCM 우주군 전투 함대에 배치된 호위함에는 총 5가지의 종류가 있으며 이 제품 박스 또한 그에 맞추어 선택 조립이 가능합니다.

이 중에는 적 함 탐지 및 방공 임무 등에 특화된 몇가지 변종들도 존재하지요.

 

그리고 저 박스 안에는 이러한 구성의 플라스틱 부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모형 각부의 디테일은 만족스러운 편이랄까요.

다만 호위함급 함선 4대분의 부품들이 사출되어있는 런너 한장에서 선택 조립 가능한 단일 함종의 최대 수량은 실상 2대뿐이기 때문에, 특정 형태의 호위함 모형만을 원할 경우 그 2배 수랑만큼 구입해야한다는 점이 바로 함정입니다. ;ㅁ; (뭐 미니어처 제작사도 먹고 살아야하니까요 흠흠;;;)

 

 

마지막으로, 지난 1월 5일에 포스팅했던 인류 개척지 연합 우주군 입문자용 세트의 구성물들과 함께 찰칵.

역시 그냥 나무 바닥 위에 올려놓고 찍는 것보다 주요 소재에 어울리는 배경과 함께 하는 사진이 더 그럴듯해 보이네요.

저 위 함선 모형들의 밑에 깔린 것은 바로 야간의 대도심 상공을 테마로 제작된 미니어처 게임용 매트인데, 해외의 드랍플릿 커맨더 유저들도 종종 애용하는 물품이랍니다. :D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