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10월 24일자 워해머 40k 크루세이드 내러티브 배틀 (4) 본문

미니어쳐 워 게임/워해머 40K, AOS

10월 24일자 워해머 40k 크루세이드 내러티브 배틀 (4)

ksodien 2020. 10. 24. 23:25
728x90

4회차 크루세이드 내러티브 게임은 지난번의 병력 구성을 약간 바꾸어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미사일 포드 장착 사양 XV8 타우 커맨더를 빼버리고, 대신 고스트킬 배틀슈트를 투입!

귀차니즘의 압박으로 간략하게 휘리릭 작성하였기에 배틀리포트가 아닌 일반 카테고리로 올립니다. -_-)y=3

▼ 타우 병력 구성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보입니다.


미션은 전장 곳 곳에 존재하는 4개의 요충지를 보다 많이, 더 오래 점령하는 쪽이 승리하는 'SUPPLY CACHE'.

게임 시작 전에 6면체 주사위를 하나씩 굴려서 공격자와 방어자를 결정한 후, 공격 측 플레이어를 시작으로 서로 번갈아가며 전장에 요충지 마커를 하나씩 배치합니다. (요충지 마커 총 4개)

그리고 다시 6면체 주사위를 굴려서 더 높은 값이 나온 쪽부터 선제공격권을 가지고 시작하여, 서로 턴을 번갈아주고 받으며 박터지게 싸우는거죠. 껄껄껄... -_-)

전투 결과는 승점 45:20의 차이로 울트라마린의 승리!!

울트라마린 플레이어는 'SUPPLY CACHE' 미션 승리조건에 따라 1점의 징발자원 점수를 추가로 가져갑니다.

한편, 타우는 콜드스타 배틀슈트 커맨더가 스페이스 마린 캡틴과 블레이드 가드, 아웃라이더 바이크 유닛 파괴에 성공하면서 게임 시작 전 설정했던 '적 최고 지휘관 암살' 부가 목표 성공 및 유닛 섬멸 누적과 MVP 지정에 따른 추가 경험치를 획득.

XV104 립타이드 배틀슈트 알파 또한 4회차 전투의 참전 기본 경험치 누적에 따른 유닛 등급 상승으로 첫번째 특성 보너스를 획득하여, 매 턴마다 소량의 체력이 자동 회복 되는 'Regenerates' 배틀 트레잇으로 생존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타우 군대는 지난 3회차 및 이번 4회차의 전투 참전으로 얻은 징발자원 점수(RP) 2점 중 1점을 사용하여 군대의 보급 한계치를 5 증가시킨 후, 나머지 1점으로 콜드스타 배틀슈트 커맨더에게 광역 버프 특성 'Through Unity, Devastation' 을 부여했습니다.

그리고 총 75점의 보급 한계치 범위 내에서 병력을 재편성하여 보다 큰 규모의 전면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 단계에 들어갑니다!!!

728x9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