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플릿커맨더] 신인류공화국 함대 증강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플릿커맨더] 신인류공화국 함대 증강

ksodien 2016. 12. 22. 16:03
728x90

기존 킥스타터 후원자에 대한 보상으로 증정된 추가 함선 제품들까지 모두 조립해본 사진입니다.

스키피오급 순양전함 2대 / 벨레로폰급 중순양함 1대 / 오르페우스급 병력 수송선 2대 / 가니메데급 병력 수송선 1대 / 칼립소급 대전자전 호위함 2대 / 판도라급 레이저 포격함 3대 / 안드로메다급 호위 항모 2대 / 메데이아급 강습 수송선 5대의 1500점 규모 구성이라지요. :D

그러고보니 드랍존 / 드랍플릿 커맨더 세계관상의 신인류 공화국군은 각 병기의 명칭을 정함에 있어 여러 신화 속의 전설적 존재들을 즐겨 차용하는 경향을 보여주네요.

 

내친김에 게임용 모형들에 적용할 페인팅 색상 조합도 시험해보았네요.

신인류공화국의 경우에는 초고도로 발전된 최첨단 문명 사회의 거주자들이라는 설정에 힘입어 해외에서도 아이언맨 슈트 같은 메탈릭 레드 계열의 페인팅이 선호되는 편인지라, 저도 그 쪽 선택지를 골라보기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쪽은 게임용 모형의 하부에 결합되는 일종의 거치대로써 허공에 부유 중인 우주선의 느낌을 살리기 위하여 중심에 투명봉을 연결하고 그 아래의 받침대 부분은 서로 분리되어 회전가능한 2개의 원형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이 게임용 모형 거치대 또한 드랍플릿 커맨더의 킥스타터가 진행되는 과정 내내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지지를 받은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그 이유는 조립식 2중 원형 받침대 안에 전용 스티커를 부착하는 것만으로 게임 중 함선의 비행 고도(고궤도/저궤도/대기권 진입) 및 우주 공간상 원거리 전투에서 상호간의 탐지/피탐지에 결정적 영향을 주는 함선의 신호 발산량 등을 별도의 메모나 추가적인 게임 도구를 통한 표시 없이 즉각즉각 빠르고 편하게 체크하며 게임 플레이를 이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며 이는 기존의 테이블탑 미니어처 워게임 시장에서 수십년에 걸친 노하우와 인프라로 업계 최강의 자리에 군림하고 있는 'Games Workshop' 조차 아직 시도하지 않았던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인 발상이기에 한층 그 의미가 각별하지 않나 싶습니다. ~_~)b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