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NeoTerra Bolts, clear to engage!!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ETC

NeoTerra Bolts, clear to engage!!

ksodien 2016. 4. 8. 13:48
728x90

 

NeoTerra Bolts(네오테라 볼츠)는 서기 22세기의 근미래, 우주 개척 시대의 새로운 초강대국으로 떠오른 판오세아니아의 주력 정예 보병들입니다.

이들은 우수한 최첨단 장비와 더불어 그 어떠한 격전의 한복판 속에서도 거의 대부분의 임무를 한치의 흔들림 없이 수행할 수 있을 정도의 기량을 갖추고 각종 국제 분쟁상의 해결사로 활약하고 있지요.

그러한 배경 설정 상의 묘사는 실제의 테이블 위 게임에도 여실히 적용되어, 이들이 착용하는 동력 장갑복에는 작 중 대부분의 일반적인 보병들이 지급받는 것과 비교하여 약 2배 가량 우수한 대전자ㆍ화생방 방어 능력이 탑재되어 있으며 또한 각 개개인은 무수한 전장을 헤쳐나온 고참병들답게 실제 게임 규칙 상 갑작스러운 장교 상실의 상황에서도 혼란 상태에 빠지지 않는 장점을 지니고 있답니다.

... 물론 나름 초강대국이 자랑하는 최첨단, 최정예 기간 보병이라는 설정답게 그 배치 비용도 만만치 않은 편인데다, 그 반대 급부로 주어지는 여러 특수 기능들이 전황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힘든 것들 위주라 실질적으로는 영원한 콩라인(...)에 머물러 있는 선택지이지만 말이예요... 흙흙 ;ㅁ;

최근에 이 게임(인피니티)의 여러 유닛들에 대한 신규 개정 규칙이 공개되었지만, 네오 테라 볼츠는 어떠한 상향도 받지 못하여 이래저래 아쉬운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 ... 다음번 개정은 최소 몇 년 후에나 이루어질텐데! llorz )

뭐 그래도 배경 설정상의 내용으로나 실제 디자인 상으로나 저의 마음에는 쏙 드는 편인지라, 가능한 붙잡고 굴려볼 예정이예요. :D

 

더불어, 해외에서도 왠지 모를 컬트적 인기를 끌고 있더라구요.

참고로 위의 사진은 해외의 유명 코스튬 플레이어 중 한명인 Tabitha Lyons氏의 작품이라고 하네요.

오오 역시 2D는 현실을 이기지 못하는가!!! [...]

 

그리고 이 쪽은 네오테라 모병 포스터(...)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