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워머신 & 워해머 40! ~(-_- )~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배틀 리포트

워머신 & 워해머 40! ~(-_- )~

ksodien 2015. 11. 29. 23:25
728x90

검과 마법, 그리고 육중한 증기 기관의 거인들이 격돌하는 스팀 펑크 풍의 판타지 미니어처 게임인 워머신.

이 워머신의 공식 개발사에서 그 저변 확대를 위한 일환으로써 진행하는 신규 유저 양성 과정인 '저니맨 리그'의 2015년도 국내 공식 행사도 어느덧 마지막인 6주차에 접어들어, 일요일날 주말의 저녁 늦은 시간까지 치열한 접전이 이어졌습니다.

... 물론 저의 경우에는 개인 사정상 5주차의 행사는 참여하지 못한데다, 오늘 진행된 6주차의 행사에서는 워머신 대신 정말로 간만의 워해머 40k 플레이(1500점 규모)로 불타올랐지만 말이예요. 아하핫~ +_+;;

 

그도 그럴 것이, 오늘 게임의 경우에는 지난 2009년 11월의 기록 이후로 워해머 40k에 손을 거의 대지 못하고 있다가 거의 5년만에 다시 잡아볼 기회가 온 것이라 꼭 해보고 싶었거든요.

덕분에 서랍 안에서 오랫동안 봉인되어 있었던 스페이스 마린 피규어들이 새생명을 찾을 수 있었으니 이 어찌 좋은 일이 아닐 수 없... (타앙)

 

참고로 제가 이번 게임에서 선택한 스페이스 마린의 챕터는 화이트 스카로, 우수한 기승(騎乘) 능력에 힘입어 굉음을 토하는 바이크에 올라탄 채 우주 곳 곳의 전장을 누비는 초인병들의 군대 중 하나인데요.

주요 테마는 역시나 몽골의 전사들이라고 하더라구요.

또한 그러한 배경 설정 상의 특성이 실제의 테이블 위 전장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화이트 스카 소속의 스페이스 마린들은 고속으로 질주하는 바이크에 올라탄 채 험준한 지형들을 거침없이 돌파(Skilled Rider/ 위험 지형 판정 자동 통과 및 기동 회피 관련 보너스 부여)해 나가는 모습이 참 멋지게 다가오더랍니다. 'ㅅ')b

 

▼ 이 쪽은 오늘의 게임 사진들. 최상단으로부터 3번째의 이미지까지는 워머신 저니맨 리그, 그 이후는 워해머 40k 미니어처 게임의 플레이 장면들입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