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Mantic Games사의 우주 드워프(!) 미니어쳐 모델 사진 공개!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ETC

Mantic Games사의 우주 드워프(!) 미니어쳐 모델 사진 공개!

ksodien 2011. 8. 11. 21:34
728x90

※ 정보 출처:  ① Mantic Games 공식 홈페이지 (http://www.manticgames.com/home.html)
                      ② Mantic Games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manticgames)

해외의 테이블탑 미니어쳐 워 게임 제작사 중 하나인 Mantic Games社에서, 최근 개발 중인 SF 장르의 미니어처 게임『WAR PATH』 의 첫번째 모델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테이블탑 미니어쳐 워 게임이라는 용어는 아무래도 생소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는데요.

보다 일반적인 표현을 쓰자면 이런 저런 게임말(피규어)을 이용하여 노는 보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사진을 누르시면 커집니다.
 

이 것이 바로 공개된 우주 드워프(?) 모델의 사진! 세력 명칭은 【FORGE FATHER】라고 하네요.

아직 제품이 출시되려면 2개월 정도 남은 상황인데다, 아직 입문자를 위한 스타터 세트의 명칭마저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 모델의 사진이 벌써 공개되기에는 약간 이른 감이 있지 않나 싶기도 한데....

이러한 정보가 보다 일짝 공개된 것에는 다음과 같은 사연이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 페이스북 계정을 개설하고,  "Likes(좋아요)의 수가 3000을 돌파하면, 아직 미공개 상태인 신제품 모델의 페인팅 버전 사진을 공개하겠다"고 밝힌 것이 그 발단이지요.

결국 해외의 미니어쳐 게임 게시판에 이러한 정보가 올라왔고, 그 후부터 Likes의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저도 신제품 사진이 빨리 보고 싶어서 ‘좋아요’ 버튼을 눌렀...)

그러다가 결국, 오늘 그 목표치인 3000명을 돌파하여 약속했던 신제품 사진이 올라온 것이지요.

어떻게본다면... 유저들의 호기심을 이용하여 신제품 홍보도 하고, 동시에 회사의 페이스북 계정도 활성화시키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본 셈이라고나 할까요? ~_~)y=3



참고로 이 것은 위 모델의 콘셉 아트입니다. 실제 모델과 다소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이정도라면 나름 잘 구현하지 않았나 싶네요.

mantic games社는 미니어쳐 워 게임의 룰 개발 부분에서는 아직 신생 회사에 속하는 편이기 때문에 『WAR PATH』의 게임 룰 자체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은 비교적 낮은 편이지만, 이 회사에서 만드는 게임용 말(피규어)의 경우에는    워해머 등 기존의 유명한 미니어쳐 워 게임의 게임용 말로 대체 사용이 고려 될 정도로 인지도가 있는 편입니다.

mantic games社에서 이외에도 판타지 세계관 배경의 미니어쳐 워 게임 콘텐츠를 출시한 상태이지만, 저는 SF 마니아다보니 우주 시대를 배경으로 전쟁을 하는 『WAR PATH』쪽에 더 관심이 가네요! :)

10월쯤 본격적으로 공개될 『WAR PATH』관련 정보를 기대하며, 이상으로 간단한 리뷰를 마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