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코로나19 사태가 가져온 미니어처 취미생활의 변화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워해머 40K, AOS

코로나19 사태가 가져온 미니어처 취미생활의 변화

ksodien 2020. 4. 26. 21:19
728x90

그동안 밀렸던 미니어처 페인팅 과정이 천천히, 조금씩이나마 다시 진행 중이다.

원래대로라면 숨가쁠정도로 빠른 순환주기를 자랑하는 게임즈워크샵(워해머 시리즈 개발 회사)의 신제품 라인업을 따라가기에도 급급하여 정작 미니어처 워 게이밍의 3대 요소 중 하나이자 또다른 즐거움인 페인팅에는 영 손이 가질 않았던 편인데, 코로나 19 사태의 여파로 미니어처 워 게임 시장의 끝판왕인 게임즈워크샵조차 사실상의 영업 중단 상태에 돌입하며 게이머들에게 예상치도 못한 평온과 휴식의 시간이 주어지게 된 셈[...]

그러고보면 10여년전 게임즈워크샵은 이렇지 않았던 것 같은데, 지금은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사지 않으면 게임에서 이기기는 커녕 비기기도 힘든 Pay to Win 일변도의 정책을 보여주고 있다. 거의 가챠 모바일 게임에 근접해가는 수준임 -_-);;

 

하지만 한편으로는 대다수의 가챠 모바일 게임에 비하여 여러모로 나은 점이 있기에 이 취미를 계속 잡고 가게 되는 모양이다.

일단 이 쪽은 실물 모형이라도 남으니까!! 모바게는 서버 내려가면 정말 끝이다 ㅋㅋㅋㅋ 당신의 애인, 0과 1의 2진수로 치환되었다

또한 현재의 게임즈워크샵 정책이 신제품 유입을 강하게 유도하는 정책으로 유저들의 비난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 그 신제품의 발매 주기가 최소 6개월 이상의 텀을 가지고 진행된다는 점, 그리고 한번 사면 왠만해서 3년 이상은 가지고 놀 수 있다는 점에서 그 효용가치는 모바게의 몇 배 이상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가 권장되고 있는 현재의 상황 하에서 혼자 조용히,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미니어처 페인팅 작업 또한 현재의 시점에서는 상당히 괜찮은 취미이기에 고려해볼 가치는 충분하다.

나도... 나도 금손이고 싶었어...! 8ㅁ8

뭐, 기왕이면 내가 붓을 한번 슥 움직여서 사실적인 질감과 멋진 그림을 그려낼 수 있는 금손의 소유자였더라면 더 좋았겠지만 말이다.

그래도 칠하다보면 조금씩은 나아질 것이라 믿는다 ㅋㅋㅋㅋ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