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몬스터포칼립스] 지구방위군 vs 테라사우르스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몬스터포칼립스

[몬스터포칼립스] 지구방위군 vs 테라사우르스

ksodien 2019. 6. 23. 19:56
728x90

6월 23일 일요일의 게임 사진들.

이번에도 지구방위군(G.U.A.R.D. , Globally United Advanced Research & Defense) 대 테라사우루스 플레이어간의 접전이었습니다.

새로 구입한 지구방위군 항공기 편대의 첫 출격!!


결과는 테라사우루스의 승리!

으아아 안돼 연패의 나락에 빠져버렷[...]

그래도 계속 플레이하다보면 점점 운용이 나아질테니까요. HAHA...



뭐 한가지 재미난 점은, 저 공룡들(테라사우루스)도 외계의 위협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쪽이라는 겁니다.

다만 인류 국제연합이 주도하는 지구방위군과는 사소한(?) 입장 차이로 대립하고 있을 뿐인거죠.

그 것도 인류문명이 자연환경파괴를 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이유로... -_-);;



아무튼 게임 결과와는 별개로, 이번에 새롭게 투입해본 G.U.A.R.D. 항공기 편대의 성능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편이었습니다.

몬스터포칼립스 미니어처 게임은 개발사에서 제작한 전투맵 종이판을 바닥에 깔고 그 위에서 진행하게 되는데, 이 맵에 사각형 격자 형태로 나누어진 공간을 유닛 각각의 이동력 수치만큼 움직이며 전투를 벌이게 되거든요.

이동력 1당 네모칸 하나만큼이고, 지구방위군 입문자용 세트에 포함된 탱크는 이동력 4, 별도로 판매하는 항공기 편대 세트의 전투기는 이동력 7이니 거의 두배에 가까운 기동성으로 전술 선택지의 폭을 늘려줄뿐만 아니라 제가 구입한 지구방위군 거대로봇 스카이센티널과의 시너지 효과도 좋은지라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D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