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간략 리뷰] 워해머 40k 8판 스타터셋 너글 파트 본문

미니어쳐 워 게임/워해머 40K & 에이지 오브 지그마

[간략 리뷰] 워해머 40k 8판 스타터셋 너글 파트

ksodien 2017. 6. 24. 16:37
728x90

이번달에 전격 출시된 워해머 40k 미니어처 게임의 신판 스타터셋. 「다크임페리움」

워해머 40k는 테이블탑 미니어처 게임이라는 놀이 문화가 다소 생소한 편인 국내에서도 상대적으로 널리 알려진 콘텐츠이자, 아득히 먼 미래의 어둠 속에서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필멸의 숙명 앞에 고군분투하는 인류의 이야기를 그린 SF 서사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뭐 그냥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드넓은 우주를 배경으로 인류와 여러 외계 세력들이 대립하는 스페이스 오페라 풍의 미니어처 보드게임인 셈이죠! 'ㅅ'-3 (게임용 모형 이외에 줄자와 주사위, 게임 규칙이 적힌 책 등이 사용됩니다)

우선은 명색이 미니어처 게임 입문자용 세트인만큼 게임용 미니어처의 퀄리티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지요.

워해머 40k의 개발사인 게임즈 워크샵의 스타터셋은 그 구성과 가격 인상폭[...]의 측면에서 매 년 유저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 발전의 행보를 이어왔으며 특히나 이번에는 역대 최고의 스타터 셋이라는 문구를 제품 상자에 새겨넣을 만큼의 아주 뛰어난 품질과 만족도를 재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속의 세력들에 대한 세부 설정이 담긴 책자의 내용도 훌륭한 편이고 말이예요.

위의 사진 속 플라스틱 부품들을 조립한 후 잘 색칠하면[...] 바로 이러한 모습이 된다고 하네요.

역시나 질병의 신을 따르는 악의 세력 답게 페인팅 고수가 잡을수록 한층 역하고 불길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결과물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뭐, 저는 그냥 오뚜기 3분 도색으로 대강 해치워야죠!! 하하하하하 ㄴ(ㅠ_ㅠ)ㄱ

 


마지막으로, 너글 파트 주요 모델들의 조립샷과 함께 For The Dark God...! 'w')

728x90
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2017.06.30 16:33 신고
    질감 있고 중후한 멋진 조형물이네요! 개인적으로는 녹색을 꽤 산뜻하거나 신비스럽다고 생각해 좋아하는 편인데, 위의 이미지에서는 정말 뭔가 불길하고 꺼림칙한 기분이 드는 것을 보면 같은 소재라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 것 같아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17.07.01 00:02 신고
    워해머 40k 작 중 혼돈의 신인 너글 역시 일종의 양면성을 지니고 있어서, 온 우주를 잠식해가는 질병과 오염의 원천인 동시에 생명과 번영 또한 상징하는 존재라고 해요.

    일례로 들어주신 녹색 또한 부식과 황폐의 이미지 뿐만 아니라 활력으로 약동하는 신록의 숲을 연상시킨다는 점에서 참 재미있는 설정이 아닐까요. 후후...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