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리뷰] 드랍플릿 커맨더 미니어처 게임용 우주 정거장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리뷰] 드랍플릿 커맨더 미니어처 게임용 우주 정거장

ksodien 2017. 3. 19. 16:58
728x90

영국의 SF 미니어처 워 게임 개발사인 호크 워게임즈의 신제품 우주 정거장 모형을 조립해보았습니다.

 

 

우선 제품 박스의 앞 뒷면에는 이처럼 일련의 조립 예시들이 나열되어 있으며...

 

 

내용물로는 흰색의 부품 스프루 4장과 검은색의 밑받침용 부품 스프루 2장, 그리고 조립 설명서 1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는 순간접착제를 이용하여 각 부위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만들도록 되어 있지만, 저는 여기에 개인적인 자석질 덕후의 취향[...]을 추가해보았답니다.

후후... 일단 필요한 부위마다 드릴로 적당히 구멍을 판 후 3*3mm와 5*3mm 크기의 동그란 네오디움 자석들을 숑숑숑! 'ㅅ')

이렇게 작업을 해두면 나중에 부품들을 대강 뭉쳐서 옆에 둘러매는 작은 가방에 넣고 사람이 붐비는 1호선 전철을 타더라도 모형이 손상될 가능성이 적은 나름의 휴대성을 갖추게 되기에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조립 방식이기도 합니다. (정밀 모형을 보호하겠답시고 큼직한 스폰지를 파서 거기에 넣고 그걸 또 큼직한 충격흡수소재의 가방에 넣은 후 주말의 혼잡한 1호선 전철에 타면 끄아악~ x_x)

 

 

 

아무튼 여차저차 휘리릭[...] 모드로 호크 워게임즈의 조립 예제 렌더링 이미지에 따라 이리저리 붙여본 결과물이랄까요.

기회가 된다면 실제 테이블 위에서도 써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_+

 

 

[번외편] 자석질을 하기엔 너무나도 작은 당신 (...)

...당초 계획은 가능한 모든 부위의 자석질 결합을 시도해보는 것이었지만, 역시나 이런 부품들은 너무 작아서 그냥 순간접착제로 붙여버렸네요. (드릴질하다가 손가락 다칠 기세 ㅠㅠ)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