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폴아웃의 볼트를 연상시키는 지하 거주용 시설 본문

기타/이런 저런 소식들

폴아웃의 볼트를 연상시키는 지하 거주용 시설

ksodien 2011. 1. 23. 09:18
728x90


※ 정보 출처:  1) www.terravivos.com         
           
                       2)
http://kr.blog.yahoo.com/sarang0218/100

 

이는 2010년 4월에 해외에서 소개된 내용으로써, 이 시설은 핵전쟁 및 대규모 자연 재해 등의 상황 발생으로 인류 문명이 괴멸적인 타격을 받을 경우를 대비하여,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비보스그룹이 약 1000만달러(약 110억 원)의 비용을 들여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시설은 지하9m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1860㎡의 복층 구조로써 자체 공기 정화 시스템과 의료시설, 발전기, 컴퓨터 등을 포함한 공동 생활 공간 및 개인 거주 시설(침실,거실,욕실, 주방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하네요.



 

 수용 가능 인원은 약 200명이며, 이 인원이 약 1년의 기간을 버틸 수 있는 음식과 연료도 저장됩니다.

또한 내부 발전시스템과 비상용 배터리 저장소가 시설에 전력을 공급하며, 생화학 및 방사능 공격에 대비한 공기정화 시스템과 하수처리 시스템이 있어 생화학 공격과 방사선 피폭으로 부터 거주자들을 보호해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거주 대상자들의 피난이 완료되면 시설의 출구는 자동으로 폐쇄되며, 이후 시설의 공동소유주들이 지도부를 선출, 자체적으로 운영해나가도록 한다는 구체적인 시설 운용 계획도 구상되고 있었다는데.. 현재는 어떻게 되었을는지...

그 이외에 이 시설을 만든 회사는 미국 전역에 걸쳐 20여개의 또다른 지하 시설들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왠지 모르게 폴아웃 시리즈의 볼트가 생각나지 않나요? ㅡ_ㅡ)



 

혹시 모르는 일입니다.....



인류에게 어떠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지..... -_-)y=3



728x9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