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DCS 월드 남대서양(South Atlantic)맵 간략 소감 본문

게임/게임 관련 잡담

DCS 월드 남대서양(South Atlantic)맵 간략 소감

ksodien 2022. 6. 11. 21:25
728x90

이번달에 새롭게 출시된 DCS 월드의 신규 맵, 남대서양(South Atlantic) DLC를 구입해보았습니다.

프리뷰라고 쓰여있으나, 실상 홍보용 모델하우스 영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등장한 DCS 월드 게임 내의 전장 중에서 가장 거대한 규모이면서도,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프리뷰 영상에 팍 꽂혀서 바로 질러버렸지요.

... 하지만, 여러분 아직 이 맵은 상당 부분이 미완성 상태입니다! -_-)ㅋㅋㅋㅋ

이른바 얼리엑세스 콘텐츠라는게 으레 그런 것이지만 말이지요.

그렇지만, 그러한 미완성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확실히 지금까지 출시된 DCS 월드 맵에 비교하여 여러모로 차별화된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DLC가 아닐까 싶습니다.

비록 비행 저고도에서는 지표면의 오브젝트나 텍스쳐들의 퀄리티 측면에서 미흡한 점이 많으나, 고고도로 올라갔을 때 내려다보이는 풍광은 확실히 뭔가 다릅니다.

다만, 출시 기념으로 기간한정 20% 할인 행사 가격에 구입하였음에도 아직은 가격 대 만족도 측면에서 아쉽다는 느낌을 떨쳐낼 수가 없네요.

플레이어가 마우스 한번 클릭으로 바로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액션이나 미션이 전혀 준비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현재의 시점에서 이 DLC를 구입한 플레이어가 해볼 수 있는 것은 빠른 미션 생성기를 통한 비행 혹은 남대서양맵을 적용한 멀티플레이 서버에 접속하여 임무를 수행하는 것 2가지 뿐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막 새로 나온 DLC인만큼 가까운 시일 내에 스팀 할인 행사를 한다고 하더라도 최대가 30% 할인에 그치거나 혹은 아예 할인 대상에 포함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빠르게 신규 콘텐츠를 접하기 원한다면 20% 할인가에 결제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거 지금은 절대 정가로 살만한 dlc가 아님 -_-;; )

※ 결론: 남대서양(South Atlantic) 맵은 여러모로 dcs 월드의 새로운 가능성들을 담아낸 dlc 맵이나, 2022년 6월 현재의 시점에서는 아직 개발 중인 얼리 엑세스 콘텐츠인 관계로 최소 20% 이상의 할인가에 구입해야 그나마 유의미한 가격 대비 만족도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저나, 촤근 탑건2 매버릭 영화의 개봉이 다가오면서 DCS 월드의 F/A-18 호넷 전투기에 대한 관심이 많이 올라가더군요. 내심 호넷으로 시작하길 잘한 듯 하군요. :)

728x9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