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6월의 스타 시티즌 플레이 근황 본문

게임/게임 관련 잡담

6월의 스타 시티즌 플레이 근황

ksodien 2021. 6. 18. 17:28
728x90

소유 중이던 세이버 전투기와 이클립스 스텔스 폭격기, 그리고 리텔리에이터 폭격기를 모두 스타 시티즌 크레딧으로 전환 후 신형 군용 수송기 LTI 허큘리스 A2 타입 1척으로 교체했습니다.

세이버 전투기는 나름 만족하며 사용 중이었지만, 이클립스와 리텔리에이터 폭격기는 현재의 스타 시티즌 게임 환경에서는 그다지 쓸 일이 없어 격납고에 항상 잠들어있는 상태이기에 뭔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지요.

물론 나중에 스타 시티즌의 게임 세계가 본격적으로 개발되어 수많은 유저 사이의 전투가 자주 발생한다거나, 하다 못해 다수의 AI와 소수의 인간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PVE 형식의 전장이라도 열리게 된다면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겠지만, 올해 10월분까지 공개된 개발 일정표를 볼 때에는 그러한 경험은 최소 1년 후에나 기대해볼법하니 실상 의미가 없습니다.

뭐 그러니, 나중을 기약하며 크고 아름다운 융단폭격을 퍼부어줄 허큘리스 A2를 확보해두고 천천히 게임을 즐겨봐야죠! :)

참 스타 시티즌이 퀄리티는 괜찮은데, 개발 진척도가 너무 느려서... 이래서 먹튀 루머가 퍼지는 모양입니다. llorz

728x90
4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21.06.20 12:50 신고
    보면 대다수 중~대형급 기체에는 기장석 부기장석 에 항공기관사석까지 갖추어져 있는데, 과연 게임이 한 배에 승무원 여럿이 필요할 정도의 하드코어성을 갖추고는 있는지 의문이 드는거에요. 플레이 영상들을 보면 몇천명 싣고다닐법 한 여객선도 필요선원은 1명이에용.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21.06.20 14:53 신고
    현재 스타 시티즌의 개발 상황과 플레이어의 규모를 감안해 볼 때, 다수의 승무원이 필요한 대형 함들이 과연 제대로 운용될 수 있을지 그 여부에 대한 팬층의 우려도 결코 적지 않은 편이에요.

    플레이어들은 저마다 크고 멋진 함선의 소유자가 되어 직접 지휘를 하고 싶어하지만, 실질적인 유저풀을 생각해볼 때 승무원을 사람으로 꽉 채워서 임무를 수행하기는 꽤나 어려울 것이라는 예측이지요.

    그러한 연유에서인지, 공식 개발사에서도 AI 승무원 개발의 우선도를 대폭 올려서 최대한 빨리 구현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D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21.06.20 19:03 신고
    보면 나름 기관실, 탈출포트등의 기능적 시설은 물론 회의실, 숙직실, 화장실등의 장기항해를 대비한 휴게시설들까지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근데 현실은 아광속인지 초광속인지로 어지간한 거리는 단시간에 이동하고, 함선운용은 아케이드 그 자체라서 딱히 1인플레이어 이외의 인력(또는 ai승무원)을 통한 기술적 서포트를 받아야 할 일도 전혀 없어보여서 아쉬워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21.06.20 19:45 신고
    언급해주신 부분들은, 지금 시점에서는 단지 눈으로만 보고 즐기는 인테리어 요소에 불과하지요.

    그래도 분명 내년에는 더 나아질거예요. 크흐흡 ㅠ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