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4년만의 스타 시티즌 접속! 본문

게임/게임 관련 잡담

4년만의 스타 시티즌 접속!

ksodien 2021. 6. 3. 12:57
728x90

무려 4년만에 스타 시티즌에 접속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당시 플레이어 리스폰 지점이 우주 기지 포트 올리사와 아크콥 행성의 거주구역 하나, 그리고 범죄자들의 도시 그림 헥스 뿐이었는데 이제는 다수의 우주 정거장을 비롯한 행성 4개로 활동 가능 지역들이 확장되어 성계 하나 규모의 볼륨을 지니게 되었더군요!

인터넷에 도는 소위 망겜설이나 먹튀설과 달리, 크리스 로버츠 아저씨가 그동안 그냥 유저들 돈을 떼먹고 나몰라라 방치하고 있었던 것은 아니더라구요.

저의 오해와는 정반대로 점점 더 발전해가는 스타 시티즌의 모습에 감동하여, 이번 인빅투스 인게임 행사 기간에 소액이나마 15만원가량 플렛지 스토어에 결제를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한층 풍성해질 스타 시티즌의 미래상을 기대해봅니다. :)

728x90
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21.06.04 10:37 신고
    대다수 우주 시뮬겜의 게임적 허용이지만서도, 장비의 관성이나 회전토크 같은게 전혀 구현되어 있지 않다보니 뭔가 움직임이 어색해보여서 아쉬워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21.06.04 13:57 신고
    4년 전 버전에서는 우주에서 안드로메다 같은 대형 함선이 갑자기 멈춰 설 경우 서서히 회전 토크가 걸려서 나중에 다시 타기가 어려웠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하지만 게임의 편의성 측면에서는 마이너스가 되는 부분이라 지금은 바뀌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