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음향 진동조끼] 비햅틱스 TactSuit X40 간략 후기 본문

게임/게임 관련 잡담

[음향 진동조끼] 비햅틱스 TactSuit X40 간략 후기

ksodien 2021. 1. 29. 22:00
728x90

결론적으로, 얼마 전까지 사용해온 서브팩 M2 대비 상당히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특히나 DCS 월드 VR에서 전투기 조종할 때 몰입감이 배가 되는 느낌이더군요.

전투기 동체를 따라 흐르는 대기의 진동과 소음이 직접 몸에 전해져오는 기분이랄까요.


딱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우퍼 기반의 서브팩 슈트와 비교하여 40여개의 진동 모터들이 만들어내는 소음이 상대적으로 크다는 것이었습니다.

아파트 등 공동 주택에서 늦은 밤 시간에 사용할 경우 층간소음 이슈 발생의 소지가 있으니 그 때는 사용을 자제해야한다는 점만 제외한다면 마음에 쏙 들었네요. :)


서브팩 햅틱 슈트가 등 부분에 장착된 2개의 커다란 진동판을 통하여 착용자의 척추로부터 온몸으로 진동을 전달시키는 방식이라면, 

국산인 비햅틱스 택트슈트는 조끼의 곳 곳에 부착된 다수의 소형 진동 모터들이 유기적으로 진동하며 한층 입체감 있는 음향 진동조끼의 체감을 선사해준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나름의 일장일단이 있겠지만, 둘 다 사용해본 입장에서는 등 부분으로부터 강한 진동이 온몸으로 퍼져나가는 서브팩보다는 몸의 앞과 옆부분에도 세밀한 자극이 가해지는 비햅틱스 슈트가 더 마음에 드네요.

척추에 강한 진동이 오는건 분명 임팩트 있지만, 앞이랑 옆이 뻥 뚫린 채 허전한건 뭔가 아쉬우니 말이죠! :D

728x9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