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워해머 에이지 오브 지그마 미니어처 게임 플레이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워해머 40K, AOS

워해머 에이지 오브 지그마 미니어처 게임 플레이

ksodien 2019. 6. 1. 18:34
728x90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미니어처 워게임, 워해머 에이지 오브 지그마의 플레이 장면 사진 몇장을 올려봅니다.

출전 세력은 스톰캐스트 이터널(금색 모형) 대 블레이드 오브 코른(붉은색 모형).

스톰캐스트 이터널은 에이지 오브 지그마 작 중의 세계에서 번개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주신 지그마가 만들어낸 불멸의 군단이며, 블레이드 오브 코른은 피와 전쟁의 신 코른을 숭배하는 야만인 부족과 악마들로 구성된 군대의 컨셉이라고 요약해볼 수 있겠네요.


게임의 승리조건은 전장 곳곳에 배치된 6개의 점령 목표물을 최대한 많이 확보하여 그 획득 점수를 겨루는 ’SCORCHED EARTH’.

바로 위의 그림 속 굵은 검은색 점들이 점령 목표물로, 1개 확보할때마다 매턴이 끝날 때 1점을 획득하며 2턴 시작시점부터 상대 구역내에 있는 점령 목표물을 터트려 없에는 것으로 최소 1점에서 최대 3점의 점수를 무작위 확률로 얻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 시간은 1턴부터 시작하여 5턴에 자동종료되는 방식이지요.



게임 결과는 5턴말 19 대 12의 점수 차이로 코른측이 승리!

그리핀 계열의 마수위에 탑승한 영웅 캐릭터 로드 아카넘이 마력의 바람을 타고 날아오르는 고속 이동으로 적진 후방을 돌아다니며 오브젝티브 마커를 터트린 덕분에 그나마 적은 승점 차이로 끝났네요. ^^);

역시 새크로상트 챔버 유닛들이 고성능인 듯 합니다;; (참고로 워해머 만드는 회사는... 신제품을 고성능 유닛으로 내주는 경우가 많죠 ㅡ_ㅡ; )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