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스페이스 마린 스톰 호크 요격기 구입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워해머 40K, AOS

스페이스 마린 스톰 호크 요격기 구입

ksodien 2017. 11. 16. 23:37
728x90

 

에에... 이번에는 워해머 40k 워게임용 스페이스마린 스톰호크 요격기 모형들을 질렀습니다.

한번에 3박스! >_<)/

 

참고로 스페이스 마린은 머나먼 미래의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SF 미니어처 워게임, '워해머 40k'의 세계관에서 유전자 조작으로 강화된 인류의 초인병 군단 세력입니다.

대충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테란 유령 요원을 벌크업 시킨 버전이라고 하면 설명이 쉬우려나요...? :D (키가 무려 2미터 30cm가량!!!)

그리고 위의 스톰호크 요격기는 바로 이 유전자 강화 병사들이 타고 다니는 공대공 전투용 항공기이지요. 일단은 전투기 사이의 도그파이팅에 최적화된 기체이지만 탑재 무장을 교체하는 것으로 공대지 화력 지원 임무도 충분히 수행가능합니다.

 

또한 스페이스 마린의 각종 배경설정과 게임용 규칙이 담긴 서적물 속에서는 이처럼 3기의 스톰호크가 하나의 편대를 이루어 출격한다는 설명과 그 삽화가 실려있는바, 보다 몰입도 높고 흥미진진한 게임 플레이를 위하여 뽐뿌가 온 김에 3개를 팍 구입해버렸습니다. +_+

아마도 실제 테이블 위의 게임 상에서는 전체 보유 모형을 기반으로 부대를 구성해나가면서 매 게임마다 사망 판정을 받은 모형들을 출전 가능 목록에서 제외시키고, 그렇게 줄어든 전력이 향후 1회의 전투만을 치룰 수 있는 규모가 되는 순간 위의 요격기 모형 3개를 포함시켜 일종의 항공 구원 출격 및 퇴각 지원 컨셉의 구성으로 게임을 하는 순서를 밟아볼 계획이예요.

... 그러려면 일단 조립과 도료 색칠부터 해야겠죠? 아하하하하하 ㄴ(ㅠ_ㅠ)ㄱ=3=3=3

 


아참, 미니어처 워 게임은 대략 이러한 느낌으로 진행됩니다.

보통 인치 단위의 줄자와 6면체 주사위를 사용하지요.

뭐 멋들어지게 디오라마를 꾸미면 이런 장관도 연출가능하다고는 합니다만 아마 국내에 저정도 수준으로 구현 가능한 동호회가 거의 없겠지 싶네요. (혹시 오크타운이라면 가능하려나...? =_=)

일단은 volumetric lighting 전문가도 필요할 것이고, 연기를 뿌릴 장치에 조명이라든가...

바로 위의 사진만 하더라도 영국에 위치한 워해머 40k 공식 개발사의 전문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것이라고 하니까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