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KOREA VR FESTIVAL 2016 행사 참관 후기 본문

잡담

KOREA VR FESTIVAL 2016 행사 참관 후기

ksodien 2016. 10. 8. 23:18
728x90

※ 본문 내의 각 이미지들은 마우스 왼쪽 클릭 시 원본 크기로 보실 수있습니다.

2016년 10월 6일 목요일부터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건물에서 진행 중인 KOREA VR FESTIVAL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평상시에 가상현실 등 차세대 첨단 기술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다, 불과 며칠 후 국내에도 출시될 예정인 화제의 가상현실 디스플레이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 VR'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이야기에 눈이 번쩍!하고 뜨이더군요.

후후... 결국 귀차니즘의 마수를 이겨내고 상암동으로 고고싱! ㄴ(~_~)ㄱ=3=3=3

 

PS VR의 체험 부스에는 총3가지의 시연용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저는 이중에서 '모탈 블리츠'를 선택하여 플레이해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나름 만족!!! 현재 가상 현실 기기 시장 내에서 책정된 제품들의 평균 판매가를 고려해볼 때 상대적으로 꽤나 저렴한 5~60만원대 가상 현실 디스플레이 장비라는 점에서 이만하면 합격점이 아닐까 싶네요.

 

... 하지만 사실 바로 옆 부스의 오큘러스 리프트가 해상도 등의 시각적 만족도는 물론 모션 인식도 훨씬 정밀하더라구요. (아참, 오큘러스 리프트쪽 부스는 사진 찍는걸 깜빡했어요오오오~ ;ㅁ; )

음음, 역시 보다 가격이 저렴하게 책정된 기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기 마련이며, 결코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세간의 이야기를 다시금 절감할 수 있었답니다.

만약 저 PS VR이 PC에서도 그대로 사용 가능하다면, 일찍이 수많은 사람들이 바래왔던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VR 디스플레이 기기의 꿈이 실현되는 셈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PS VR에 PS4 풀세트를 구입하는 가격이나 오큘러스 리프트나 거의 비슷한 지출을 하게 되는 셈이라 딱히 큰 메리트를 느끼기는 힘들겠지 싶어요.

 

 

다만 한가지의 아쉬웠던 점이라면 우주 공간상에서의 도그파이팅을 주요 소재로 한 '이브 발키리'가 시연 목록에 들어가 있지 않았다는 것 정도랄까요. (부스 벽면의 트레일러 영상으로만 재생된다는 사실을 알고 SF 우주 함대전 덕 입장에서 급 시무룩;;; ._.);

 

그 다음으로 인상깊었던 것은 바로 국내 개발업체인 상화 기획에서 선보인 '로봇 VR'.

그러고보면 이 부스야말로 이번 가상현실 페스티벌 행사에서 단연 최고의 주목도를 받은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특히나 저걸 타고 공중에서 휙하고 돌 때 온몸에 실리는 압력과 박진감은 그야말로 최고!! (저걸로 타이탄폴 2를 하면 정말 끝내줄지도... +_+)

 

그 이외에도 360도 시점에서 관람활 수 있는 VR 영화관과 공군 에어쇼 조종사의 시점을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 그리고 평창 동계 올림픽을 테마로 한 스키 점프와 최근 국내 영화관에도 부분적으로 시험 도입되어 있는 4DX VR Ride 기기를 통한 롤러코스터 체험 코스 등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으음...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 3가지를 골라보라면 역시 상화 기획의 로봇 VR과 오큘러스 리프트 부스의 불릿 트레인, 그리고 마지막으로 플레이스테이션 VR 부스의 모탈 블리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

앞으로 국내에서 이런 행사를 더욱 많이 만나볼 수 있었으면 하네요!! ~_~)b

728x90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