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스타 시티즌 - 다목적함 'Constellation Andromeda' 본문

게임/게임 관련 잡담

스타 시티즌 - 다목적함 'Constellation Andromeda'

ksodien 2016. 9. 4. 01:34
728x90

 

불과 3일도 안되어 글라디우스 전투기에서 다목적함 컨스틸레이션(Constellation)으로의 교체를 감행(....)

컨스틸레이션은 사실상 스타 시티즌 세계관을 대표하는 상징적 존재로, 동시에 그 범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에 힘입어 가장 인기 있는 함선 중 하나이기도 하답니다.

대체적인 첫인상으로는 흡사 스타트랙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듯한 멋진 내ㆍ외부의 모습과 더불어 우수한 화력과 방어력이 제 취향에 그대로 직격!!! >_<)b

설계 철학상 고속의 경량 전투기라 최대 가속시 초속 600 미터를 순식간에 돌파하는 글라디우스 전투기의 고기동력이 발컨[...]인 저에게는 오히려 독이었던지라, 이처럼 선회 속도 등이 느린 대신 뛰어난 에너지 방어막과 보다 강한 방어 화기로 맞서는 전투 방식의 컨스틸레이션이 더 잘 맞는 것 같네요. (글라디우스 조종간을 잡고 있다보면 어느순간 레드아웃과 블랙아웃 현상이 연달아... ;ㅁ; )

 

... 사실 이번에 글라디우스 전투기로부터 교체한 컨스틸레이션은 보다 염가의 화물 수송 특화형인 타우러스(Taurus)였지만, 아직 개발상 해당 함선의 리뉴얼 작업이 끝나지 않은 관계로 개발사에서 임시 제공해주는 한체급 위의 컨스틸레이션 안드로메다(Constellation Andromeda)를 체험해볼 수 있었다는 사실! ㅇ>-<

 

확실히 직접 몰아보니 안드로메다 쪽이 훨씬 좋긴 좋네요. 성능은 물론 내부의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말이예요.

그도 그럴 것이, 염가의 화물 수송 특화형인 타우러스는 150달러인 반면 기본형인 안드로메다 쪽은 225달러의 가격이거든요.

그처럼 화물 수송 특화형이라는 점을 반영한 덕분인지 혹은 아직 텍스쳐 리뉴얼 작업이 완료되지 않은 연유에서인지 타우러스의 내부의 풍경은 다소 허름한 편인데 안드로메다 쪽은 아주 때깔이 그냥... ㅠ_ㅠ);

 

그래도 당분간은 타우러스 대신 안드로메다를 타고 다닐 수 있으니 어쨌든 대만족!!

어쨌든 이 타우러스는 염가형인만큼 화력과 방어력 등 함선의 전반적 성능도 안드로메다와 비교하여 한단계 아래의 열화판이기도 한지라...

나중에 모델링과 텍스쳐 리뉴얼 작업이 끝난 후의 결과물을 보고 안드로메다로의 추가 업그레이드를 결정해야겠습니다.(타우러스의 현재 내부 모습은... 차마 처참해서 올리기가;;; 아래의 사진들과 너무나도 비교되거든요; 역시 싼게 비지떡인걸까... llorz)

 

뭐어 150달러라는 가격 역시 온라인 게임 상의 아이템 이용료라는 관점에서는 결코 싸지 않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그동안 제가 원해왔던 형태의 게임을 스타 시티즌의 개발사와 그 총괄 담당인 크리스 로버츠氏가 이만큼까지 만족스럽게 구현해주었기에 그에 대한 후원의 의미에서 투자하는 금액이라고 생각하면 그리 아깝지는 않네요. :)

728x9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