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스타 시티즌 2일차 본문

게임/게임 관련 잡담

스타 시티즌 2일차

ksodien 2016. 9. 2. 20:19
728x90

※ 본문 내의 각 이미지들은 마우스 왼쪽 클릭 시 원본 크기로 보실 수있습니다.

스타 시티즌 세계관 속의 거대 기업 중 하나인 ArcCorp(아크콥) 제18구역의 모습.

문득 일본 기가社의 명작 Baldr Sky의 작 중에 등장하는 스즈시로市의 풍경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그러고보니 묘하게도 기업의 이름이 바로 아크...! ㅡ_ㅡ)

 

또한 스트 시티즌의 게임 세계에 막 접속한 플레이어는 이처럼 세밀하게 표현된 최첨단 우주 기지의 어느 방 안에서 그 여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기지 내의 곳 곳을 둘러보면 볼수록 각종 사물의 특색을 무게감있게 살려낸 점들이 마음에 들더군요.

그러고보면 저번에 구입했던 둠 2016 리부트판의 경우에도 이런 저런 배경이나 환경 요소 구현의 퀄리티에 매료되어 엔딩까지 쭈욱 갈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그런 부분들을 좀 좋아하거든요. >_<)b

 

그리고 이 쪽은 어제의 체험 후기에서도 살짝 언급했던 '리텔리에이터' 전략 폭격기의 내ㆍ외부 이모 저모.

우주 공간상 대규모 함대전에서의 주력함(capital ship) 사냥을 위해 만들어진 기종으로써, 대형 어뢰 수발을 적재한 상태로 원거리에서의 폭격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외관과 운용 방식 모두가 저의 마음에 쏙들었던지라 다소 비싼 가격을 감수하고 냅다 질러버리기는 했는데... 역시 다인승 구조라 나중에 NPC 캐릭터라도 배치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ㅁ;

 

아참, 그리고 어제 스타터팩과 함께 구입했던 어벤져 전투기는 추가금을 내고 글라디우스 전투기로 교체했답니다.

아무래도 제가 튼튼한 내구성과 묵직한 장거리 타격력의 기종을 원하는 편이라 일단은 현재 일반 판매 목록 중에서 그나마 그 취향에 가장 근접하는 특성의 함선으로 바꾸는게 낫겠다 싶었거든요.

물론 당연히(?) 게임 내에서 영구히 유지되는 종신 보험(Lifetime Insurance) 옵션이 포함된 물건으로 말이지요! ㄴ(-_-)ㄱ

728x9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