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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애프터이펙트] Advanced Spin FX Practice: BaldrSky Zero ED

ksodien 2013. 10. 19.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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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흠;;; 무엇인가 재미있고 흥미로운 소재가 없을까 하고 여기저기 관련 정보를 찾아보던 중에...

최근 애프터 이펙트의 3D 기반 플러그인인 Element 3D용 新 제품, 『JetStrike & Flight Kit 』의 출시로 AE 유저들을 놀라게 했던 비디오 코파일럿(https://www.videocopilot.net) 사이트에 새로운 영상 강좌가 올라왔더라구요! (+ㅁ+

그 이름하여 『Advanced Spin FX』!! ㅡ_-)b (두둥~)

 

 

『Advanced Spin FX』의 영상 강좌를 보시려면  ▶ ▶ ▷  http://www.videocopilot.net/blog/2013/10/new-tutorial-advanced-spin-fx/ ◀ ◀ ◁  이 곳을 클릭해주세요~ :D

 

 ▲ 참고로 이 쪽이 엔딩 영상의 원본입니다아아아~ ;ㅂ; (쿨럭 쿨럭)

후후후, 어쨌든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갈 수는 없는 법. (으응?;; )

내친 김에 제가 최근에 버닝 중인 기가社의 신작 『Baldr Sky Zero』의 엔딩 동영상 중 일부를 기반으로 그 위에 Advanced Spin FX의 효과를 살짝 적용해보았는데요.

막상 시도해보고나니 회전하는 HUD 스타일의 레이어 아래에 놓인 다른 효과들이 상대적으로 존재감을 잃어버리는 등의 문제점을 발견 할 수 있었답니다; ( ... Orz Orz Orz )

 

뭐 그래도 기본 소재가 된 영상 및 그 위에 합성된 특수 효과 모두 기본적으로 고퀄리티의 것들이라 단지 위에 슥하고 올린 정도만으로도 그럭저럭 나쁘지만은 않은 결과가 나온 듯 싶어요~ 'w') - 이러라고_만들어놓은_VFX강좌가_아닙니다;;

에에, 아무튼 이 영상 합성 덕질에 참고 자료로 사용된 Advanced Spin FX 튜토리얼의 기법이 보다 빠르고 편하며 효율적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데 상당히 좋은 강좌라는 생각이 들었구요.

더불어, 세월의 흐름에 따라 지속적인 변화의 흐름이 점차 가속화되고 있는 현실 下에서도 역시나 Andrew Kramer氏와 같은 천재는 빛을 발하는구나 하는 느낌을 다시금 받을 수 있었다지요~ +_+) - 사실 양민급 유저라고 하더라도 AE의 Shape Repeater 기능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어떻게든 한땀 한땀(...) 만들어나갈 수는 있겠지만서도, 이렇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작업 과정을 구상해내기란 결코 쉬운 편이 아니거든요. 아하핫~ ~(-_- )~

- 왠지 이 효과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서브컬쳐 계열 매드 무비 제작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만 같은 기분이... (퍽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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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Comments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10.19 18:39
    와! 이번 영상효과는 특히나 멋지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메라 렌즈 혹은 스피커를 연상시키기도 하는 세련된 원형이 한색계의 차분한 빛을 내뿜으며 회전하는 모습이 SF세계관의 발드 스카이 제로 엔딩 영상에도 절묘하게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_+

    말씀처럼 해당 효과가 너무 강렬해 다른 부분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 감이 분명 있다고 생각되지만, 그 단점을 전부 덮을 정도의 스타일리쉬한 분위기의 강조가 장점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_-b


    ...여담으로 전 아직 사쿠라 루트 9장 부근을 간신히 진행 중이에요^^;; 에드와 사쿠라가 대판 싸운 후, 에드가 그녀의 과거를 알아가는 동시에 화해의 길을 모색하고 있는 곳까지 왔는데, 과연 두 사람의 갈등이 어떻게 풀릴지 기대되네요~ (그리고 부대 도박게임 공식 봉인 시젤 소령님께 애도를;;;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13.10.19 20:27 신고
    여러가지 형태의 다양한 도형들이 하나의 원을 이루며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HUD 인터페이스의 모습이란 정말이지 언제 보더라도 상당히 매력적인 소재가 아닐까 싶어요.

    특히나 이러한 근미래 스타일의 HUD 애니메이션은 그 특성상 SF 장르의 컨텐츠와 상성이 좋은 편이기도 한지라, 비디오 코파일럿에 새롭게 올라온 해당 강좌의 영상을 보는 순간 ' 아, 이거 발드 스카이 제로의 영상에 스샥하고 발라보면 무엇인가 괜찮은 결과물이 나올 것만 같아! +_+)!!! ' 하는 망상이 순간적으로 팟!! 하며 스치고 지나가더라구요.

    후후후, 아무튼 이번의 애프터 이펙트 연습 역시 작업 과정에 투입된 시간이 마냥 헛되지는 않았... (과, 과연?;; )


    아참, 그리고 저는 현재 케이 루트의 후반부를 진행 중이랍니다.

    이거 이거 알고보니 케이도 일견 활달하게만 보이던 첫인상과는 달리, 남에게 쉽사리 말 못할 고민거리들을 가득 끌어안은 채 자신만의 힘겨운 싸움을 이어나가는 캐릭터였다는 사실이 참... ;ㅂ;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rorolena.tistory.com BlogIcon Rorolena 2013.10.19 19:22 신고
    호옹이!
    그럴싸하군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13.10.19 20:30 신고
    냐하핫, 적절한 기법과 좋은 소재에 불타오르는 덕심만 더해진다면 어떻게든 무난한 결과물은 나오는 법이니까요~ 'w')b [퍼퍽]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10.21 21:04
    정말 멋진 효과로군요.

    저도 영상제작 배우면 저런거 할수 있을까 궁금해집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13.10.21 22:10 신고
    그럼요, 알고보면 작업의 상당 부분이 속칭 '노가다'라 불리는 단순 반복 작업의 연속으로 사실상의 복잡한 부분들은 툴의 자체적 기능에 다소 의존하는 방식이랍니다.

    물론 그러한 영상 작업용 툴의 다양한 기능들을 어떻게 응용하느냐의 차이에 따라 그 결과물도 천차만별이 되는지라 개인의 감각이라든가 재능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는 하지만 말이예요.

    ... 그래서인지 어느정도 상위급의 개발자분들이 고안해낸 기법을 보다 하위 레벨의 유저들이 그대로 따라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 것 같아요~;; ( 쿨럭 쿨럭; Orz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tune.pe.kr BlogIcon TuNE 2013.10.23 13:22
    우와 엄청 멋있네요..
    원본과의 조화가 정말 대단합니다 ㅎㄷㄷㄷ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13.10.23 13:46 신고
    아하핫... 단지 비디오 코파일럿에 올라온 源강좌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한 것 뿐인데, 당초 예상한 것보다 더 괜찮은 결과물이 슉하고 튀어나오더라구요.

    역시나 어떠한 기법을 사용하느냐의 여부도 상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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