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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3D Realistic Earth by CINEMA 4D

ksodien 2012. 7. 15. 04:02

※ 3D 행성 모델 자료 출처: http://thefree3dmodels.com/stuff/architecture/hd_earth_rigged/11-1-0-2438

오늘도 어김 없이 일상의 또다른 활력소(라고 쓰고 덕질이라고 읽습니다;)를 찾아다니던 차에... (-_- ) ( -_-)>

이번에는 해외의 어느 유저분( 닉네임: Βλασης )께서 제작하여 무료로 공개 배포한 3d 행성 모델 파일을 발견! +_+)!!


 

물론, 저는 아직(아직일지 영원히일지는 모르겠지만서도;) 이정도 수준의 모델링은 정말 무리이기 때문에(-_-;;), 이렇게 이미 만들어져 있는 CINEMA 4D의 작업 파일을 기반으로 간단한 카메라 이동 애니메이션 및 배경 음악을 추가해보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CINEMA 4D는 MAXON社에서 개발한 3D 그래픽 툴로써, 오토 데스크 社의 3D MAX 및 MAYA와 함께 3D 영상 계열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지요.

 

거참, 막상 파일을 열어보니 세상은 넓고 능력자는 많다는 말을 다시금 실감하게 되더군요;

하하하하핫!; 제가 이정도 수준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날이 오기는 할 것인지... ㅡ_-);y=3=3=3

뭐 카메라 시점의 생성 및 이동과 키프레임을 통한 애니메이션 정도는 저같은 양민도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서도, 사실상 위 스크린샷 속 결과물 작업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이라 생각되는 원형 구체의 모델링 및 텍스쳐링 파트는 보는 순간 아득해지는 것이; 그야말로 고수의 포스가 느껴지는군요... ㅠ_ㅠ)b (어쩌면 단지 제가 양민급이라 그렇게 보이는 것일지도?;;)

 

아무튼 이처럼 무엇인가 복잡해보이는 화면에서 한차례의 렌더링 과정을 거치고나면, 우측의 스크린샷과 같이 멋지게 3d로 구현된 행성의 모습이 나타나게 됩니다. (얼핏 보기에는 그냥 검은 구체처럼 보일 수도 있으나, 알고보면 다수의 텍스쳐 맵이 입혀진 상태라는...)

물론 이러한 느낌의 결과물은 애프터 이펙트 상에서도 어느정도 구현할 수 있는 것이지만, 보다 전문적인 3d 영상 툴을 기반으로 제작함으로써  오브젝트의 360도 회전과 함께 훨씬 사실적인 광원 효과의 적용이 가능해지는 것이지요.

 

 

더불어, 다양한 텍스쳐 매핑을 통하여 보다 뛰어난 질감을 구현할 수 있음은 당연한 것이겠지요? :) 

 
그러고보면, 이 세상의 어느 분야이든 다 마찬가지이겠지만 영상 계열 작업도 정말 파면 팔수록 더 깊어지는 것이;;

언젠가 3D 프로그램으로 멋진 우주 전함 하나 만들어서 애프터 이펙트로 후반부 작업까지 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그냥 욕심에서 끝날 것 같다는 생각이 팍팍 드네요... ㅠ0ㅠ);; (레알 그 정도 수준까지 도달하면 정말 프로급일듯? 앙댈거야, 아마 _-_;;;

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2012.07.15 11:14 신고
    이런 범우주적인 스케일의 영상은 언제 봐도 눈이 즐겁네요~!
    ...하지만 역시 그것을 구현하는 데는 제작분들의 피땀나는 노력이!

    후후, 더욱 강력한 우주굇수(...)로 거듭나실 소디언 님의 행보를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전 콩고물로 만드시는 영상을 즐겁게 감상... (탕)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12.07.15 11:48 신고
    넵, 역시 무엇인가를 만든다는 것은 역시 여러모로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의 투자를 요하는 것 같아요.

    아무튼, 굇수는 제가 아니라 로로님이나 스완님이라는... ;ㅂ;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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