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디아블로3] 플레이어의 모험에 날개를 달아줄 '룬석' 시스템! 본문

게임/게임 관련 잡담

[디아블로3] 플레이어의 모험에 날개를 달아줄 '룬석' 시스템!

ksodien 2011. 5. 26. 16:47
728x90

※ 정보 및 이미지 출처: 블리자드 배틀넷 디아블로3 홈페이지(http://kr.blizzard.com/diablo3/world/systems/runestones.xml)

디아블로3를 통하여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룬석(Rune Stone)은, 전작의 룬문자 조합을 통한 강화 시스템과 유사한 개념의 컨텐츠로써, 플레이어들은 이를 활용함으로써 점차 험난해지는 모험의 여정에 힘을 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룬석들은 현재 총 5가지가 공개되었는데요. 그 명칭과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어의 모험에 날개를 달아줄 『룬석(Rune Stone)』의 모습



디아블로3의 룬석 시스템은 이를 캐릭터의 기술 자체에 적용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전작의 룬문자 조합 시스템등과 차별화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무기와 방어구등의 아이템에 여러 룬문자를 조합함으로써 특별한 기능들을 얻을 수 있었던 전작의 시스템은 나름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부분도 있었지만, 장비를 교체할때마다 룬을 새로 구해야하거나 혹은 이를 대비한 여분의 룬을 준비해두어야하는 등의 불편한 점도 존재했습니다.



룬석은 이처럼 캐릭터의 기술창 자체에 적용하는 개념입니다.



룬석 시스템은 이와 달리 게임 캐릭터의 기술 그 자체에 적용하는 것이기에, 캐릭터의 성장 및 지속적인 모험에 따른 장비 교체에 따른 영향 등이 최소화되고, 그만큼 플레이어의 편의성은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에는 각 클래스별로 룬석의 적용에 따른 전투 기술 강화 효과를 보여주는 동영상들이 올라와있으므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

728x90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