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sodien의 망상록

어떤 추석 연휴의 전기 낭비 (2) 본문

잡담

어떤 추석 연휴의 전기 낭비 (2)

ksodien 2017.10.07 02:17

귀차니즘의 압박으로 강좌의 후반부 내용을 상당 부분 패스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마우스 클릭 몇번에 이렇게 변환이 되는 것을 체험해보니 신기하긴 신기하네요.

결론은 역시 작업 과정을 자동화 처리해주는 플러그인이 체거시다 [...]

아무튼 강의 내용 예제의 컨셉 아트 수준으로 우주 기지 배경을 만드려면 남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모델링을 매일 진행해야 할텐데, 제가 머리에 총 맞았나요! Ha Ha... -_-);

전 뒹굴 뒹굴 거리다 12일날 엘펠트 쟝[각주:1]이나 만나러 갈겁니다 ㄴ(ㅠ_ㅠ)ㄱ=3=3 (막장)

  1. 소녀전선 한국 서버의 블레이블루/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등장 예정 캐릭터. [본문으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4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17.10.07 21:52 신고
    반짝반짝해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17.10.07 22:47 신고
    SF 배경엔 역시 조명이죠! /불끈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garamdong.tistory.com BlogIcon 안단테♪ 2017.10.09 07:53 신고
    와, 멋지네요! 문외한이라 글을 적기에는 조심스럽지만, 소프트의 기능을 이용해 더 쉽게 작업물을 만들 수 있다면 더 매력 있고 이상적인 요소가 아닐까 싶어요. 제가 자주 보는 MMD 작품의 경우에는 전반적으로 모델링이 깔끔하지 못한 점이 흠으로 생각되던데, 언젠가는 저런 퀄리티의 모델들을 사용한 창작물들이 모 분의 작품처럼 서브 컬쳐계 전반에서 흥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왠지 삶의 의욕이 솟구치기도^^;;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sodien.tistory.com BlogIcon ksodien 2017.10.09 10:07 신고
    역시 3d 그래픽 업계의 표준 작업 도구 중 하나이자 10여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소프트웨어쯤 되고보면, 보통 사람들은 잘 모를 법한 여러 복잡하고도 세밀한 기능들이 한가득 숨겨져 있는 것 같아요.

    심지어 위의 렌더링 결과물도 소위 러프 모델링(rough modeling)이라 불리는, 보다 투박하면서도 단순한 형태의 조형으로 빠르게 컨셉 디자인 시안을 만들어내는 과정의 강좌 내용을 따라해본 것일 뿐이랍니다. 하하 ^_^); [진짜 굇수분들 작품은 보기만 해도 그저 후덜덜...]

    으음, 어쩌면 안단테님께서 이야기해주신 MMD 작품들의 경우 제작의 순환 주기 가속과 체력적 안배의 일환으로 간략화된 조형을 추구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아무튼 3d 프린터의 보급 등에 힘입어 3d 모델링 기술을 학습하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만큼, 유저 창작 콘텐츠의 세계도 한층 깊고 풍부해질 것임에 틀림이 없어욧! >_<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