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리뷰] 드랍플릿 커맨더 Sectors Pack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리뷰] 드랍플릿 커맨더 Sectors Pack

ksodien 2017. 3. 25. 15:10
728x90

▲사진 속의 3개 모형들 중 맨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각기 군사ㆍ상업ㆍ산업 지구를 상징하는 모형들입니다.

이번에는 드랍플릿 커맨더 지상 구역 표시 용도로 쓰이는 'Sectors Pack' 포장을 개봉.

드랍플릿 커맨더는 우주 함대전을 통한 행성 점령을 주요 테마로 하는 미니어처 워 게임이기에, 호크 워게임즈에서는 보다 높은 현장감과 몰입도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행성 지표면의 이런 저런 시설들을 나타내기 위한 모형들 역시 출시한 상태이지요.

최근 드랍플릿 커맨더의 등장 세력 중 하나인 신인류공화국(PHR)의 미노스급 전함 및 우주 정거장 모형 세트를 구입하면서 함께 주문했던 것인데, 맨 마지막으로 열어보게 되었네요.

 

▲사진 출처: boardgamegeek (https://boardgamegeek.com/thread/1701372/dropfleet-commander-first-impresions)

참고로 출시 초기에는 위의 사진처럼 오직 2인용 스타터셋에 포함된 종이 토큰의 형태로만 접할 수 있었던 것들이지만, 입체적인 레진 재질의 도시 모형들 또한 실상 킥스타터 모금 단계에서부터 기획되고 있었다는 사실...!

 

품질은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뭐 요즘 3d 프린터의 보급률이 증가하면서 누구나 개인 제작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는 하지만, 100원짜리 동전만한 크기의 도시 모형을 세밀하게 출력해내기란 상당히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보면 그 구매 가치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겠지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여기에는 LED 추가 작업을 시도해볼 여지가 없다는 점 정도일까요...? :D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