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리뷰] -드랍플릿 커맨더- 신인류 공화국 '미노스'급 전함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리뷰] -드랍플릿 커맨더- 신인류 공화국 '미노스'급 전함

ksodien 2017. 3. 22. 13:18
728x90

[ -UCM 해군 정보부 전략전술 분석 보고서- ]

+++ 기밀 등급 2단계 - 인류 개척지 연합(UCM) 의회와 육해군 고위 장성으로 열람 제한 +++

‘미노스’ 급 전함은 그 자매함인 ‘헤라클레스’급과 마찬가지로 가공하리만치 거대하면서도 치명적인 존재입니다.

이 함선은 양 현측에 상당량의 대 주력함용 대구경 함포들을 탑재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선체의 함수(艦首)부에 소형 함선만한 크기의 ‘나이트피쉬’ 어뢰를 2개 장착하여, 강대한 전함조차 순식간에 완전히 무력화시킬 수 있지요.

특히나 이 나이트피쉬 어뢰들은 단지 그 자체의 두꺼운 장갑판과 막대한 질량만으로 대부분의 근접방어체계를 무시하며 목표물에 내려꽂힐 수 있다는 점에서 함대함 전투간 적의 공포감을 극대화하는 최고의 심리전 수단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일단 이 어뢰들이 모두 발사되고 나면, 미노스급 전함은 그 선체의 함수부에 장착된 2번째의 무기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극도의 공격 태세를 취하게 됩니다.

아마도 지금까지 인류 개척지 연합군의 원정 함대에게 있어 가장 위협적인 근접전 병기로 일컬어질 최첨단  중성자 미사일의 폭풍을 한껏 해방하기 위해서 말이지요.

만약 이 중성자 미사일들에 선체 외벽을 관통당하게 된다면, 그 불운한 함선의 승조원들은 여러 핵심적 운용체계들의 붕괴와 더불어 심각한 선체 손상에 따른 각종 부수적 재앙들로 끔찍한 아비규환의 한복판 속에 내던져지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불행 중 다행으로, 이 중성자 미사일 병기는 신인류공화국의 기술력으로도 생산하기 힘든 초고도의 영역이기에 미노스급 전함 등의 일부 주력함에만 배정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승리의 여신은 아직 인류 개척지 연합군에게 그 미소를 보내고 있습니다.

AD VINDICTAM(복수를 위하여), 우리의 비원과 슬픔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            †            †

 영국의 미니어처 워 게임 개발사인 호크 워게임즈의 우주 함대전 소재 신작, '드랍플릿 커맨더'의 등장 세력 중 하나인 신인류공화국군의 미노스급 전함 모형을 조립해보았습니다.

 

우선 포장을 열기 전에는 이런 모습.

 

그리고 안에는 이러한 레진 재질의 부품들이 들어 있지요.

이걸 순간 접착제로 이어붙이면 끝입니다! 'ㅅ'

 

다만 저는 여기에 개인적인 취향[...]으로 LED를 살짝 부착해봤네요.

후후.. 역시 이펙트 덕후는 어쩔 수가 없습니다. ㅡ_ㅠ);

뭐 제대로 led를 넣자면 함선 모형 여기저기에 구멍을 뚫어서 배선을 이리저리 감추어야겠지만 모형의 내구도 문제라든가 귀차니즘이라든가 귀차니즘이라든가 귀차니즘의 영향으로 그냥 저 상태 그대로 사용할 듯 싶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