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odien의 망상록

[드랍플릿커맨더] 함선 미니어처 컨버전 본문

미니어처 워게임/드랍 커맨더 유니버스

[드랍플릿커맨더] 함선 미니어처 컨버전

ksodien 2017. 2. 2. 16:36
728x90

컨버전(conversion)은 개조 혹은 변환이라는 의미를 지닌 용어로, 미니어처 워 게임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기존의 미니어처 제작사에서 완제품 혹은 조립식의 형태로 제공되는 게임용 모형의 형태를 각자의 취향에 따라 어느정도 변형하여 사용하는 행위를 뜻하는데요.

저 역시 나름의 선호도에 따라 최근 출시된 우주 함대전 소재의 미니어처 게임용 함선 모형들의 간단한 개조를 시도해보았습니다!

그 결과물 몇 개를 올려보자면....

 

이쪽은 생체 병기 기반의 외계 종족 스커지 소속의 우주 전투함들로, 원래는 왼쪽과 같은 형태로 조립되어야 하는 플라스틱 소재 함선 모형의 좌우측 날개(촉수...?;) 부분을 옆으로 돌려 붙이는 방식으로 새로운 느낌을 추구해보았네요.

 

그리고 이쪽은 드랍존 커맨더 세계관상으로 스타크래프트의 프로토스처럼 고도로 발전한 과학 문명을 지닌 또다른 외계 종족 샬타리의 호위함 모형으로, 역시 왼쪽 사진 속의 원래 조립 방식과는 다른 부품간 접합을 시도한 결과물이랍니다.

 

뭐, 그 이외에 아직 게임 진행상의 능력치 표만 존재하는 미출시 모형을, 함선 조립 후 남는 잉여 부품들을 활용하여 만들어보기도 했다지요.

물론 현재 개발사에서도 킥스타터 모금의 대성공에 힘입어 입문자용 스타터셋 이후의 여러 관련 제품들을 하나둘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아직 렌더링샷 정도만 공개된 제품이 본격적인 시판 단계까지 가려면 최소 3개월 정도는 더 기다려야하는지라 해외의 유저들도 남는 부품들로 임시 대체품들을 만들어 즐기고 있는 상황이니 말이예요.

 

아무튼, 미니어처 워게임 덕질은 언제나 즐거운 것 같습니다. :)

아! 그러고보니 최근 며칠간 모 온라인 게임의 운영상 수익 추구 방식과 관련하여 여러 유저들이 맹렬히 성토하는 분위기이더군요.

참 가볍게 즐기기 위한 유희의 수단에 왜 그렇게까지 해야하는 것인지;;; =_=); 그러한 사례를 상기해보면 이러한 미니어처 워 게임만의 장점이 한층 빛나보이는 듯 하네요. (일단 사두면 두고 두고 즐길 수 있고, 급할 것 없고... )

728x90
Comments